Current Date: 2024년 04월 20일

종합

임산부 친환경 꾸러미·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부산시 맞춤형 농식품 정책 추진

임산부 친환경 꾸러미 부산맞춤형 농식품정책추진.png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예시(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미래세대의 건강증진과 지역농산물 소비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올해 총 122억 원을 투입해 맞춤형 농식품 정책을 추진한다.

먼저, 임산부와 태아 건강증진을 위해 지정 쇼핑몰(www.nonghyupmall.com)에서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하면 1인 최대 48만 원까지 구매금액의 80퍼센트(%)(384천 원)를 지원한다.

건강한 식습관 개선을 위해 시내 초등학교 방과 후 돌봄교실 학생 13천여 명을 대상으로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사업을 추진한다. 친환경 또는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 제철 과일을 1인당 120그램(g)씩 연 22~26회 공급한다.

성장기 학생들 건강 유지·증진을 위한 학교우유급식사업은 더욱 확대해 추진된다. 또한,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쌀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아침식사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조식을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사업도 대학과 협의를 마치고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사과 등 농산물 가격 상승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시청사 목요장터를 비롯한 구군 직거래 장터 4곳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우리시는 시민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찾아서 지속 추진할 것이며, 부산시민 장바구니 부담을 가볍게 할 수 있도록 물가 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