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0일

종합

부산 대표 맛집 144곳 소개…‘부산의 맛’ 가이드북 나와

(트렌드)부산 대표 맛집 144곳 소개.png

 

부산시는 지역의 역사가 깃든 향토 음식과 최근의 미식 트랜드를 소개하는 ‘2024 부산의 맛가이드 북과 미식 지도를 한···4개 국어로 제작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부산의 맛은 구군 위생부서, 전문가 추천과 온오프라인 빅데이터 자료, 그리고 대학교수, 맛컬럼니스트, 인플루언서 등 10명 이내로 구성된 전문 자문위원의 현장평가와 검증을 통해 선정된 부산의 대표 맛집 144곳을 소개한다.

집의 기본 정보와 미식 스토리뿐 아니라 부산의 맛을 책임지고 있는 부산 셰프와 1세대 창업자의 생생한 인터뷰도 함께 담겨있다. 또한, 부산 식재료로 개발한 B-FOOD(부산 음식) 레시피도 선보여 부산다움을 느낄 수 있는 음식 이야기를 직접 맛보고 경험할 수 있다.

미식 지도에는 이렇게 선정된 맛집 144곳의 위치와 간략한 정보가 담겨있다. 가이드 북과 미식 지도는 관광안내소, 기차역, 공항, 관광호텔 등에 비치되며, 부산관광포털 누리집에서도 온라인으로 열람할 수 있다.

한편, 올해로 22년째를 맞이한 부산의 맛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개최되는 부산 홍보행사에도 빠지지 않는 관광자원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부산의 맛가이드 북에서 소개하는 맛집을 전부 방문해보는 '맛집 도장 깨기'가 유행할 정도로 상당한 애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