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0일

종합

부산시민도서관 “올해의 원북을 뽑아주세요”

부산시민도서관 올해의 원북을 뽑아주세요.png

부산시립시민도서관은 올해의 원북 선정을 위해 214일부터 314일까지 어린이, 청소년, 일반 후보도서 9권에 대해 시민투표를 실시한다.

독서전문가로 구성된 원북원부산 운영위원회는 지난해 체계적인 검토와 토론과정을 거쳐 2024년 원북 후보도서 100권을 선정했다. 이어 지난달 17~18일 이틀간 일반도서와 청소년·어린이도서로 검토 그룹을 나누어 100권에서 53, 29, 9권으로 압축 엄선해 대상별 3권씩 최종 후보도서 9권을 선정했다.

어린이 대상 후보도서는 경성 기억 극장’(최연숙, 웅진주니어), ‘나를 찾아 줘!’(김탄리, 밝은미래), ‘흰 머리 아이 천백모’(윤수란, 가나출판사)이다.

청소년 대상 후보도서는 고요한 우연’(김수빈, 문학동네), ‘선재의 노래’(공선옥, 창비), ‘열다섯에 곰이라니’(추정경, 다산책방)이다.

일반 대상 후보는 가녀장의 시대’(이슬아, 이야기장수), ‘마음은 단단하게 인생은 유연하게’(정두영, 더퀘스트), ‘세탁비는 이야기로 받습니다, 산복빨래방’(김준용, 이상배, 남해의봄날)이다.

투표는 온ㆍ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한다. 온라인 투표는 시민도서관등 부산지역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고등학교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오프라인 투표는 부산지역 공공도서관에서 진행한다.

시민투표를 거쳐 부문별 올해의 원북이 선정되면, 올 한 해 동안 온·오프라인을 통해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