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02일

종합

연제구,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지정 협약 체결

연제구.png

(사진=연제구청)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지난 23일 서울 포스트타워에서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과 연제구를 비롯한 여성친화도시 신규 지정 및 유공포상 지자체 18곳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 협약서 서명, 소감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구는 일상에서 모두가 행복한 성평등도시 연제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연제형 공동육아사업, 안심귀갓길 조성사업, 신중년여성 일자리지원사업, 여성친화 지역협력사업 등 연제구 여성을 위한 정책을 추진한 결과 2012년과 2017년에 이어 세 번째로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또한 구는 이번 협약에 따라 2028년까지 5년간 성평등 정책 추진 기반 구축,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친화 환경 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를 목표로 여성의 행복한 삶을 위한 정책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올해는 여성 1인 가구 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여성안전사업과 일·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틈새 돌봄시설 확충등에 집중으로 주력할 계획이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이번 여성친화도시 협약을 통해 다양한 여성친화 정책 수립과 인프라 확충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며 여성뿐만 아니라 구민 모두가 행복한 양성평등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26일 연제구청 중정홀에서 주석수 연제구청장을 비롯한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단, 여성단체협의회원 등과 함께 여성친화도시 지정 현판 제막식을 개최하고 여성친화도시의 새로운 출발을 알릴 예정이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