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02일

종합

‘기후위기와 생태계’ 중점활동 결의…한국YWCA 청소년 회원

2024-Y-틴-정책협의회_1.jpg

(사진=한국YWCA제공)

한국YWCA 청소년 회원 Y-틴이 116()~17()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2024 Y-틴 전국협의회를 개최했다

Y-틴은 이틀간 진행된 논의 과정을 통해 기후위기와 생태계를 올해 중점운동 주제로 설정하고 녹색 생각, 지구를 위한 큰 힘을 캐치프레이즈로 정해 1년간 활동할 것을 결의했다. Y-틴 전국협의회에는 중앙 임원을 비롯해 북부지역, 중부지역, 동부지역, 서부지역에서 모인 Y-틴 회원 48명이 참석했다.

전국협의회 첫날에는 ‘2023 활동 돌아보기’, ‘2024 마주하기시간이 진행됐다. 전국의 Y-틴들은 지난해 기후정의 실천을 위한 플로깅, 기후위기 캠페인, 청소년 정책제안 학교, 916 기후정의 페스티벌 개최, Y-틴 기후정의 성명서 발표, 923 기후정의행진 부스 운영 등의 활동을 펼친 바 있다.

2024 마주하기 시간에는 토론을 통해 새로운 중점운동을 정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에 참석한 Y-틴들은 중앙 임원들이 제시한 기후와 환경과 관련한 뉴스 기사와 자료를 놓고 토론을 진행했다. 토론 이후에는 각자 정리한 생각을 협의를 통해 마인드맵으로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Y-틴은 전날에 토론과 협의를 통해 정리해본 운동 주제를 17Y-틴 전국협의회에서 공유했다. 환경과 동물, 기후와 환경, 다문화 인식 개선 등의 다양한 주제가 제시됐고, 기후와 생태계가 투표를 통해 2024년 중점운동 주제로 결정됐다. 운동 캐치프레이즈는 녹색 생각, 지구를 위한 큰 힘으로 정해졌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