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02일

종합

부산시, 소비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부산시와 부산소비자단체는 28회 소비자의 날’(12.3.)을 맞아 오는 30일부터 소비자의 날 기념행사’(11.30.)소비자정보전시회’(12.1.~12.4.)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들은 28회 소비자의 날’(12.3.)을 기념해 소비자의 권리의식을 신장하고 소비자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오는 30일 오후 2시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시와 부산소비자단체협의회 공동 주관으로 제28회 소비자의 날 기념행사가 열린다. 이날 행사는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 김향란 부산소비자단체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시민과 소비자단체 임원 및 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트렌드 코리아의 공동저자인 상명대 이준영 교수의 ‘2024년 소비트렌드 전망과 시사점이라는 주제의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 소비자권익증진 유공자 8명에 대한 부산시장 표창장과 소비자단체협의회에서 마련한 장학금 수여도 진행된다.

수상자는 부산YWCA상담사 이경애 부산소비자권익증진센터 회원 이월순 부산소비자공익네트워크 모니터위원 성영순, 소비생활센터 파견 상담원 김은미 부산소비자연맹 자문위원 한승협 )소비자교육중앙회 부산광역시지부 동구지회장 최영희 )한국부인회 부산광역시지부 총무 김경희 )한국여성소비자연합 부산지회 사상동백회 회장 유옥숙 등 총 8명이다.

또한, 부산소비자단체협의회가 앞으로 미래 소비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현명한 소비자가 되길 바라는 취지로 부산시민에게 5천 원씩 모금해 마련한 소비자장학금을 경성대학교 경영학과 이승원, 삼성여자고등학교 조은율, 다대초등학교 신수진 3명에게 수여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시는 수능 후 사회에 첫발을 딛을 고3 학생들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회초년생 소비자피해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소비자의 날을 기념한 행사로 오는 121일부터 3일까지 서면 중앙몰 일원(서면 롯데백화점 지하분수대 앞)에서 36회 소비자정보전시회()한국여성소비자연합 부산지회(회장 조정희)의 주관으로 개최된다. 소비자정보관(소비자상담동향, 피해 현황), 소비자안전관, 환경관 등 다양한 주제로 소비자 관련 정보를 전시하며, 개막식은 오는 121일 오전 9시에 개최된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