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7월 17일

종합

해운대빛축제 “희망, 빛으로 다시 한번” 개최

(지자체)-해운대빛축제.jpg

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122일부터 내년 131일까지 희망, 빛으로 다시 한번을 주제로 10회 해운대 빛축제를 개최한다. 122일 오후 7시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광장에서 축제의 화려한 막을 올린다.

해운대해수욕장, 구남로, 해운대시장, 해운대온천길 등 1.4에 불을 밝히는 빛 조형물은 4개 테마로 구성했다. 해운대해수욕장(Highlight 빛의 절정), 구남로(Happiness 행복), 해운대시장(Humanism 인류애), 온천길(Hope 희망) 등 구간별로 주제에 어울리는 빛 조형물과 포토존으로 화려하게 꾸몄다.

올해 해운대빛축제의 관람 포인트는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 광장 앞 40m에 달하는 미디어프로젝트존이다. 국내 유명 미디어아트 작가들이 제작한 730초 분량의 5개 영상 작품이 환상적인 빛의 세계로 인도한다. 그랜드조선호텔~부산아쿠아리움 구간에는 해운대의 사계절을 표현한 은하수 정원이 있다. 카멜레온처럼 색이 변하는 다이크로익 빛 조형물이 있는 포토존도 새롭게 선보인다.

시민 참여 프로그램도 풍성하고, 구남로번영회와 해운대시장상인회가 경품 행사도 운영한다.아울러, 빛 축제 방문 사진을 업로드한 SNS 게시글을 부산엑스더스카이(엘시티 전망대) 매표소에 제시하면 입장료를 30% 할인(해운대구민은 40%) 받을 수 있다.

김성수 구청장은 올해 10회째를 맞아 더욱 새롭고, 다채로운 즐거움이 가득한 해운대 빛축제를 준비했으니 많이 오셔서 따스한 연말연시를 보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