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6월 21일

종합

야간관광하기도 좋은 도시 부산…‘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 광역시 중 최다 선정

다대포 낙조분수.png

다대포 낙조분수(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부산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야간관광자원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에 광역시 중 제일 많은 8곳이 선정됐다.

대한민국 밤밤곡곡은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개발한 야간관광 브랜드이미지로, 전국의 야간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홍보 마케팅하고 있다.

이번 100선은 공식 야간관광 브랜드 대한민국 밤밤곡곡선포 이후 처음으로 선정한 야간관광명소로, 부산시는 광역시 중에서는 가장 많은 8곳이 선정돼 그 어느 도시보다도 밤이 즐거운 도시임을 입증했다.

번에 선정된 부산의 야간관광자원 8곳의 특징은 볼거리뿐만 아니라, 먹거리, 놀거리, 즐길거리가 함께하는 곳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8곳은 광복로 빛축제와 용두산공원 부산타워, 광안리 M 드론라이트쇼, 다대포 낙조분수, 달빛갈맷길걷기, 미드나잇 디너크루즈, 부산불꽃축제, 서면빛축제와 전포카페거리투어, 해운대빛축제다.

겨울 광복로에서 아름다운 빛축제를 즐기고, 용두산공원 부산타워에 올라가 화려한 맵핑과 함께 데이트하고, 다시 부평야시장에서 먹거리를 즐기는 코스, 머리 위의 달빛을 조명 삼아 지역의 스토리텔링과 함께하는 트레킹을 할 수 있다. 서면빛축제와 함께 영화, 맛집, 인생네컷 등 핫플레이스를 즐긴 뒤, 전포카페거리에서 달콤한 디저트와 향긋한 커피로 마무리하는 하루, 다대포 해수욕장의 넓은 백사장에서 일광욕을 즐기고, 노을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낙조분수에 본인의 사연까지 소개된다면 오래도록 잊혀지지 않을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박근록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몇 번을 와도 특별하게 기억에 남을 별바다부산의 밤을 선사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다채로운 야간관광콘텐츠를 발굴하여 선 보이겠다고 밝혔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