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5월 18일

종합

부산시 여성폭력방지종합지원센터·해군작전사령부 업무협약

부산시 여성폭력방지종합지원센터 해군작전사령부 업무협약.jpg

부산광역시 여성폭력방지종합지원센터(이젠센터)26일 해군작전사령부와 군부대 내 디지털 성폭력 등 성폭력 예방 및 피해 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부산광역시 여성폭력방지종합센터와 해군작전사령부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피해 사례 발굴,자원연계, 피해 지원 서비스 공유 및 연계,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 상호발전을 위한 의견정보교환, 기타 방지 및 피해자 지원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상호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내용에 따라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은 물론 피해지원을 위한 자원연계 방안을 다양화 할 계획이다.

송인자 이젠센터장은 현재 군내 성인지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디지털성범죄 등 신종 젠더폭력이 다양화하고 확대되고 있어 피해자 보호지원은 물론 사전 예방을 위한 교육이 더욱 중요한 상황인 바, 이에 대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젠센터는 부산형 여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229월 개소하였으며, 사각지대없는 여성폭력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한 원스톱 통합지원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성범죄 피해 발생 시 이젠센터에서 상담삭제지원 등 통합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화 051-802-2082, 홈페이지 https://www.egen.or.kr/)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