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2년 07월 05일

종합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2년 도전! 육아퀴즈 한마당 가족골든벨’ 개최

 

가족골든벨홍보이미지.jpg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정신)가 오는 30일 저녁 7시 부산시내 미취학 영유아를 둔 100가정을 대상으로‘2022년 도전! 육아퀴즈 한마당 가족골든벨’(이하가족골든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족골든벨은 출산과 육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함께 하는 육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된 가족 참여형 문화행사로,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문화행사의 제약을 극복하고자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년도에 새롭게 시행됐다.

참여가정의 높은 호응으로 전년도 77가정에서 올해는 100가정으로 대상이 확대됐으며, 전년도와 동일하게 거리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소통할 수 있도록 온라인 양방향 화상 프로그램(Zoom Weliveon)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육아 상식 및 육아 정책, 부산시 관련 정보 등을 퀴즈를 통해 풀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종 시상(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1 장려상 7가정)과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로 활기를 더할 예정이다.

부산시내 미취학 영유아를 둔 가정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20일부터 2417시까지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시설이용안내 홈페이지(www.bcsc.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센터는 이번 가족골든벨개 최를 통해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영유아 가정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 전했다.

한편, 센터에서는 오는 30일 보육교직원을 위한 보육정책 퀴즈대회‘2022년 보육골든벨 어린이집 대항전도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busan.childcar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은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