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2년 05월 23일

종합

국회부산도서관에도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만든다

20220428_112615.png

  (사진=부산시 제공)

국회부산도서관에도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이 조성된다.

부산시와 국회도서관은 27일 오전 국회부산도서관에서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회부산도서관 내 들락날락조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국회부산도서관 내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와 국회도서관이 상호협력하기 위한 것으로, 주요 내용은 국회부산도서관 내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조성 어린이복합문화공간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콘텐츠 개발 및 활용 지식·문화의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지식정보서비스, 전시·독서문화 프로그램 등 지역사회 제공에 관한 협력사항 등이다.

협약식에 앞서 부산시는 사상 어린이도서관에서 박형준 시장의 주재로 제10차 서부산 현장 전략회의를 열어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의 전반적인 사항을 논의했다.

박 시장은 현재 사업대상지 선정은 구군 공모를 통해 기존 시설의 리모델링 및 복합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 중인데, 장기적으로는 인구 분포, 접근성 및 주변 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할 수 있는 곳과 해야 하는 곳을 찾아 꼼꼼하게 채워나가는 작업이 필요할 것이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리고 들락날락을 통해 서부산지역 시민들의 삶의 질이 한층 더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나아가 모든 시민의 삶이 한 단계 나아지는 동서 균형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2030년까지 약 7천억 원을 투입하여 부산 전역에 들락날락’ 500개소를 조성할 계획이며, 올해 시범 사업지 11개소 개관에 이어 신규 17개소 조성을 본격 추진하고, 또한 추경예산을 통해 29개소를 추가로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