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2년 05월 24일

종합

‘영화의전당 아카데미’ 5월 강좌 수강생 모집

영화분석 02.jpg

영화의전당 아카데미는 영화 인력 양성을 위해, ‘영화시나리오 창작’ 및 ‘촬영 조명으로 보는 이미지 스토리텔링’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5월 7일 개강하는 ‘영화시나리오 창작’은 단편 이상의 시나리오를 실제로 완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수강생의 주제 및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여, 토론과 첨삭, 리뷰를 통해 구체적인 결과물을 완성해보는 강좌이다. 수강 대상자는 단편 시나리오 창작 경험이 있어야 하며, 본인 창작 단편 시나리오를 제출해야 하는 고급과정이다. ‘영화시나리오 창작’은 5월 7일부터 6월 5일까지 매주 토,일 오후 2시~5시(총 10강)에 옥미나 영화강사가 진행한다.
5월 21일부터 시작하는 ‘촬영 조명으로 보는 이미지 스토리텔링’은 영화 촬영의 기술적 요소가 한편의 영화에 일관되게 사용된 영화들을 분석하는 강의이다. 이를 통해 촬영 기술이 영화 연출에 예술적으로 기여하는 과정을 촬영감독과 그의 작품들을 통해 살펴보는 과정으로 구성되어있다. ‘촬영 조명으로 보는 이미지 스토리텔링’은 5월 21일부터 6월 5일까지 매주 토, 일 오후 6시~9시(총6강)에 진행되며, 정성욱 촬영감독이 지도한다.
한편, 영화의전당 아카데미는 이후에도 ‘영화 속 클래식 이야기’, ‘영화치료:심리치료로서의 영화’, ‘영화와인문학:영화를 보면 세상이 보인다’, ‘영화비평입문:영화비평 첫 걸음’ 등 영화실습, 이론, 인문학 과정의 다양한 강좌를 연이어 개설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및 강좌 안내는 영화의전당 홈페이지(www.dureraum.org)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영화의전당 아카데미 수강문의 TEL: 051-780-6112 / E-mail : cinemaacademy@hanmail.net)

박정은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