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29일

종합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보육교직원 맞춤형 교육’사업 추진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부산시 전체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직급 및 경력, 보육정책 변화 등에 따라 요구되는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제고와 역할수행 지원을 위한 보육교직원 맞춤형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영유아 놀이지원 교육(10360), 미디어 교육(241,090), 보육교사 인권교육(6600), 정서함양교육(8400) 등으로 보육과정 및 보육정책 변화와 보육 현장의 수요를 반영하여 연간 운영 중이다.

특히, 창의적이고 심미적인 영유아 놀이지원 교육과 디지털 테크놀로지 활용의 확대로 인한 미디어 교육은 현장의 수요와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 2022에는 확대 진행된다.

또한, 영유아 인권존중 보육에서 나아가 보육교사의 인권에 대한 감수성 및 권리 존중 주제의 교육을 통해 보육교사의 인권 감수성 향상을 지원하고자 보육교사 인권교육을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진행 중이다.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김정신 센터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보육정책과 선진화되고 있는 보육발전에 적합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추고자 애쓰는 부산시 관내 보육교직원들의 열의와 요청에 부응하는 충실한 지원기관으로서 보육청과 같은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http://busan.childcare.go.kr / 051-866-0537)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