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2년 05월 23일

종합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부산시유아교육진흥원 상호 교류 및 지원 협약 체결

 

20220415_110954.png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정신)는 부산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장 이현숙)46일 오후 3시 부산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2022년 상호 교류 및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어린이집을 지원하는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유치원을 지원하는 부산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 간에 영유아 및 부모, 교직원 지원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상호 교류 및 지원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발전을 위한 의견 교류 및 정보 교환 운영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연계 및 협조 기관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한 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질의 보육 및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각 기관의 프로그램 운영 현황과 사례, 인력풀 등에 대한 자료를 공유함으로써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서는 현장 지원체제를 강화하고자 부산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에서 개발 및 보급한 교수·학습자료놀()(꾸는)체조가 공유돼 부산시내 어린이집의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관련 콘텐츠는 부산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 놀꿈체조 홈페이지(https://playdream.kr)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김정신 센터장은 양 기관의 업무협약으로 작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분기별 업무협의회를 통해 이원화되어 있는 보육(어린이집)유아교육(유치원)이 상호 교류하고 협력함으로써, 유보통합을 향해 나아가는 작은 발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