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2년 05월 24일

종합

부·울·경 수소버스 보급 확대 위한 업무협약

부울경 수소버스 보급확대위한 업무협약.png

부산시는 19일 오후 3시 김해시 아이스퀘어 호텔에서 환경부, 울산시, 경상남도와 공동으로 ··경 수소버스 보급 확대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하여 한정애 환경부 장관, 송철호 울산시장,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허성곤 김해시장, 유원하 현대자동차 부사장, ··경 버스운송사업조합 대표 등이 참석했다.

그간 부··3개 시도는 부··경 수소경제권 실무협의회를 통해 부··경 수소경제권 구축을 위한 사업을 논의해 왔고, 지난해 10월 환경부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기로 했다.

협약서에는 수소버스 운행과 충전소 구축 협력, ··경 수소버스 보급확대와 추가 할인, ··경 수소 시외버스 운행 시범사업 등의 내용이 담겼다.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수소버스 보급을 정부, 지자체, 민간이 협력하여 노력하면 버스운송회사의 버스 구매 비용 절감 및 수소차 보급 확대는 물론 수소에 대한 시민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수소버스 공동구매 협력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시내버스운송조합과 힘을 합쳐 노력하고 수소버스 보급 확대 등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한 저탄소 그린도시로 부산이 먼저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