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29일

행사

선도문화연구원 ‘2021(단기 4354)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 개최

 

KakaoTalk_20210715_170620682.jpg

2020년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 의 기념식 중 걷기명상 체험 시간

사단법인 선도문화연구원(원장 김세화) 7 15일부터 8 8일까지 명상기간으로 정하고, 생활 속 명상으로 건강한 삶, 행복한 가정, 좋은 나라, 평화로운 지구촌을 창조하는 지구시민들의 축제라는 주제로 전국 주요 도시에서 [2021(단기 4354)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학원, 대한국학기공협회, 지구시민연합, 우리역사바로알기, 전라북도,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국제뉴스, 전북도민일보, 전라일보, 전민일보, 전북주간현대, 경남도민신문, 부산여성신문의 후원으로 이뤄진다.

축제는 국민인성강의 ‘love myself’ 사랑의 생명전자 보내기 챌린지 생활 속 명상 아픈 지구 살리기 선도문화 국민강좌 등 많은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5일에는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 기념식이 선도문화연구원 유튜브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국민인성강의 ‘love myself’는 전국의 학교, 경로당, 관공서, 주민자치센터 등에서 명상의 가치와 필요성에 대한 설명과 강의, 그리고 쉬운 명상체험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랑의 생명전자 보내기 챌린지는 축제 기간에 자신이 힘을 주고 싶은 사람에게 사랑의 생명전자, 기 에너지를 보내고, 그 후기를 담은 글, 사진, 영상 등을 자신의 SNS‘#생명전자보내기챌린지공통 해쉬태그를 달아 업로드하는 챌린지이다. 자신이 업로드한 게시물의 링크를 선도문화연구원 홈페이지 [참여하기-행사·캠페인 게시판]에 댓글로 남기면 수상작으로 선정될 경우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도 있다.

생활 속 명상은 선도문화연구원의 각 지부에서 주관하여 맨발 걷기 명상’, ‘숲속 힐링 명상등을 체험하는 것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전북에서는 일지브레인아트갤러리 제3 기획전시실에서 명상물품 체험관’, ‘오라촬영 및 기체험’, ‘스마트 브레인등을 체험할 수 있는 선도명상 문화센터가 운영된다.

아픈 지구 살리기는 ‘EM흙공 던지기' ‘친환경 세제 만들고 사용하기등의 활동으로 진행되며, 전북에서는 87일 구이 저수지에서 EM흙공 던지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25, 3시에 진행되는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 기념식]은 선도문화연구원에 대한 소개 영상 시청, 생활 속에서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명상 체험 시간, 벤자민 인성영재학교 졸업생 팀의 댄스 공연, 지구시민 선언문 낭독 등 선도문화의 의미와 가치를 알고 선도명상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선도문화연구원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채널 링크 youtube.com/c/선도문화연구원)

KakaoTalk_20210715_170646401.png

2020년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 중 선도문화 국민강좌가 진행되고 있다.  기념식과 마찬가지로 유튜브로 생중계되었다

선도문화연구원 김세화 원장은 선도명상은 우리 민족의 순수한 고유문화, 전통문화인 선도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는 명상법, 수련법을 말합니다. 선도문화는 사람과 자연이 하나이며 사람도 자연 그 자체임을 아는 것, 그래서 자신 안의 자연과 같은 순수한 본성을 회복하는 문화를 말합니다. 선도문화의 핵심정신은 하늘과 땅과 사람이 하나라는 천지인 정신, 그리고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한다는 홍익정신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정신이 현대화되고 확대된 정신이 지구시민정신입니다. 지구시민정신이란 지구에서 살아가는 모든 사람의 공통된 뿌리가 지구라는 사실을 알고 서로 협력하는 마음, 지구를 내 몸처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말합니다. 현재 지구가 심각하게 오염되면서 지구와 인류는 큰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이러한 위기는 지구시민정신을 통해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스스로 지구시민이라는 사실을 자각하고, 모두가 공생하는 길을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선도문화는 개인의 삶, 조직이나 국가의 운영이 모두 자연의 조화로움 속에 되어야 한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한 한민족의 고유문화이다. 천지인정신, 홍익철학을 기반으로 인종, 국가, 사상, 종교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의 건강, 행복, 평화를 지향하며, 인권보호, 인간 존중, 나라사랑, 자연보호를 실현하고자 하는 문화이다.

사단법인 선도문화연구원은 전 세계인들에게 자랑할 만한 한민족의 고유문화인 선도문화를 연구하고 알려 대중화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법인 시민단체이다. 선도문화 연구, 발굴, 복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선도명상을 알리는 사업, 모악산 선도명상축제, 개천문화축제 개최, 국경일의 참의미 알리기, 우리역사 바로 알기, 지구 생태계 복원, 정화 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외에 선도명상의 발원지인 모악산을 홍보하여 모악산을 방문하도록 하는, 홍보 및 관광객 유치 사업도 꾸준하게 추진해 오고 있다. (행사  참가 문의 선도문화연구원 063-222-7703)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