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5일

음악/공연

“베란다 1열에서 문화공연 즐겨요”

 

문화(공연)-찾아가는베란다 콘서트.jpg

부산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예술로 위로하기 위해 기획한 찾아가는 베란다 콘서트6월 공연 장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베란다 콘서트는 일상공간인 베란다에서 안전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아파트 단지로 예술가들이 직접 찾아가는 새로운 방식의 문화공연이다.

이번 콘서트는 2010BNK부산은행으로부터 지원받은 4.5톤 트럭을 이동형 무대로 특수 개조한 달리는 부산문화차량을 활용하여 진행된다. 이 차량은 고정된 무대를 벗어나 차량이 이동할 수 있는 공간만 있으면 어디서든 공연을 펼칠 수 있는 기동성을 갖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공동주관처인 BNK부산은행의 기부금을 지원받아 시민들에게 더욱 풍성한 공연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6월 공연 개최를 희망하는 아파트에서는 오는 531() 오전까지 주민회 또는 관리사무소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문화재단 담당자 이메일(hym2742@bsc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서를 검토하여 3곳 이내의 아파트 단지를 6월 공연 장소로 결정할 예정이다.

부산문화재단 관계자는 찾아가는 베란다 콘서트를 통해 코로나19로 문화생활을 누리지 못한 시민들과 공연 기회가 줄어든 지역 예술인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051-745-7265)

박혜진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