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19일

전시/미술

부산시립미술관 ‘파일럿 프로그램’ 내년 확대 시행

20201207_171023.png

     (사진=부산시립미술관 제공)

부산시립미술관은 올해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운영했던 2개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내년부터는 이를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도된 2개의 파일럿 프로그램은 이우환 작가의 작품을 매개로 한 가족프로그램 관계 꽃 피우기시립미술관 문화나눔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미술관 나들이, 고령화 사회, 가족 간의 해체 등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

관계 꽃 피우기파일럿 프로그램은 지난 10월에 세계적인 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이우환공간에서 진행되었으며, 9가족에게 대화적 감상법(VTS)으로 가족 간 대화를 끌어내는 새로운 방식의 전시 관람과 공동작품을 제작하며 가족 관계를 되돌아보는 소통의 시간을 제공했다.

미술관 방문이 어려운 문화사각지대의 어르신들을 위한 미술관 나들이는 구포이음도시재생센터와 함께한 협력사업으로, 구포 상인들을 중심으로 15분의 어르신들에게 전시 관람 기회를 제공했다.

, 생업에 종사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시인과 사진작가가 직접 현장을 찾아가, 어르신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고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영상과 문자를 함께 표현한 시()인 디카시를 창작하는 활동을 병행했다. 이 작품들은 오는 1215일부터 북구문화예술플랫폼에 전시될 예정이다.

기혜경 시립미술관 관장은 세계적인 미술관 추세에 발맞춰, 시립미술관은 올 한 해 동안 단순한 전시 공간에서 벗어나 지역사회와의 소통의 장이자 배움의 장소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라며, “내년에도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파일럿 프로그램들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박혜진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