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29일

핫플레이스

온라인 집 콕 책축제 ‘2020가을독서문화축제·낙동독서대전’

캡처.JPG

 

‘2020 가을독서문화축제·낙동독서대전이 전면 비대면 온라인 집콕 책 축제로 전환돼 오는 912일부터 13일까지 개최한다.

부산시와 부산시 교육청 및 부산 북구청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축제의 일부 행사는 919일까지 연장해서 운영한다.

당초 , 일상의 쉼표를 읽다를 주제로 부산 북구 솔북이 에듀파크(부산솔로몬로파크·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 등)에서 볼거리와 배울거리가 풍성한 독서축제로 치러질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전면 온라인 축제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와 시교육청이 11번째 개최하는 가을독서문화축제는 부산시 북구청의 제1회 낙동독서대전을 연계해서 부산의 공공도서관 및 마을의 작은 도서관, 출판사, 서점 등이 참여한다.

코로나19 시기의 특수성과 주제를 담은 작가 초청 북 토크, 강연, 학술·토론, 북페어, 전시, 공연, 체험, 시민공모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실시간 온라인 방송 및 사전 촬영영상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축제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2020가을독서문화축제·낙동독서대전홈페이지(busanbookfestival)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고, 가을독서문화축제 사무국이나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그리고 이 축제의 실시간 온라인 방송은 ‘2020 가을독서문화축제·낙동독서대전공식 유튜브 채널과 부산MBC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0 가을독서문화축제·낙동독서대전행사를 주관하는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고영삼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시민의 불안과 스트레스를 독서를 통해 힐링하고 치유할 수 있도록 하며 온라인 랜선 축제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박혜진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