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0일

경제

“각 분야 최고 여성리더들과 함께 그룹멘토링 해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은 부산여성의 사회진출 견인과 여성 대표성 확대를 위해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각 분야별 여성 리더(멘토)와 차세대 여성인재(멘티)를 연계하는 (Women)풍당당 링크사업을 진행한다.

(Women)풍당당 링크사업은 그룹멘토링 사업으로, 차세대 여성인재(멘티)들이 느끼기에 각 분야별 정책에 왜 이런 정책은 없지?’, ‘이런 정책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부터 시작해 원하는 정책이 없다면?! 직접 만들고, 제안하면 된다라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차세대 여성인재(멘티)들은 맞춤형 그룹멘토링을 통해 평소 각 분과에서 부족하다고 느끼거나, 새롭게 만들어졌으면 하는 등의 현안의제를 발굴하고, 그 문제를 해결해가는 방법을 함께 논의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활동 결과물은 12월 콘퍼런스 등을 통해 발표·공유할 예정이다.

(Women)풍당당 링크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간관리자 멘토는 각 분야의 최고관리자 멘토와 멘티의 중간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멘티는 부산지역 여대생 및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재직 희망여성 등 20~50대 차세대 여성리더가 되고자 하는 자는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각 분야별 인원 및 참가신청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고려해 중간관리자 멘토 16명 및 멘티 70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76일부터 오는 89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부산여성가족개발원 홈페이지(www.bwf.re.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각 분야별로 최고관리자 멘토(4), 중간관리자 멘토(4)와 멘티(17)가 연계되면, 8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에 진행되는 (Women)풍당당 멘토링 역량강화 워크숍을 시작으로 약 5개월간 분과별 워크숍 2, 멘토기관 방문 1, 콘퍼런스 1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