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29일

사회

부산을 빛낸 ‘제23회 부산여성상’에 김위련, 이경혜 씨

20210903_104859.png

                김위련 ()부산광역시 여성단체협의회 고문(왼쪽) 이경혜 ()문화복지 공감 대표

 

부산시는 23회 부산여성상수상자로 김위련 ()부산광역시 여성단체협의회 고문과 이경혜 ()문화복지 공감 대표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하는 부산여성상은 양성평등 사회구현과 여성의 권익증진 및 지역발전에 기여한 여성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지난 1999년부터 지금까지 총 31명에게 수여됐다.

부산시는 지난 515일부터 615일까지 홈페이지, 시보 등을 통해 후보자를 추천받았으며, 7월 중 분야별 전문가 심사와 자체 공적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김위련 씨는 부산광역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부산진구의원을 역임했으며 여성의 권익보장과 일자리 창출, 여성들의 일·가정 양립사업 등을 추진하는 등 여성 지위 향상에 기여했다. 또한 생활 속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및 음식 문화 정립 운동, 지역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 돕기, 부산 마약퇴치운동, 환경단체설립 등 다양한 시민사회 활동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공동수상자인 이경혜 씨는 제6대 부산시 최우수 시의원으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해왔으며 여성의 지위 향상과 권익증진 및 소외계층 사회통합에 노력했다. 또한, ()문화복지 공감을 설립하여 소외계층의 문화격차 해소와 장애청년 교육지원을 위한 직업재활에 기여하고 장애인차별금지법 제정의 기초를 세우는 등 여성 인권 운동가로서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부산시는 2일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역대 부산여성상수상자 등이 참석하는 부산 원로여성 정책 간담회도 개최해 여성 권익증진과 지역사회 발전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부산시 여성정책을 종합적으로 살펴보면서 여성 인권의 역사와 함께 해온 원로여성 활동가의 귀중한 의견을 듣고 실효성 있는 여성정책을 이끌어 낼 방안을 함께 논의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원로여성 정책 간담회는 올해 여성 정책 발전을 위해 각계에서 했던 노력들을 부산 원로여성분들과 공유하고, 보다 나은 여성정책울 마련하기 위해 준비한 자리다간담회를 통해 여성들의 권익이 증진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혜진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