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19일

종합

‘페미’가 뭔 줄 알고?…제8회 부산여성영화제 성료

KakaoTalk_20211114_002215964.jpg

      지난 12() 저녁 7, BNK부산은행 아트시네마에서 열린 8회 부산여성영화제 개막식


여성영화 축제의 장인 제8회 부산여성영화제가 지난 1112()부터 13()까지 BNK부산은행 아트시네마에서 열렸다.

부산에서 여성을 위한, 여성의 시각으로 여성문제 전반을 다루는 영화제는 부산여성영화제가 유일하다. 2009년부터 시작된 부산여성영화제는 지역에서 여성들이 영화를 통해 놀고 사색하고 연대하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개막식 사회를 맡은 김정화 집행위원장은 올해 슬로건 페미가 뭔 줄 알고? 는 짧은 머리만 보고도 페미로 단정하듯, ‘페미라는 것이 연루되면 안 되는 어떤 불온한 것이 되어버린 것은 아닌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올가을 부산여성영화제화제에서 과연 페미는 누구인지, 각자의 상상과 기대를 들려주시길 기다린다고 말했다.

8회 부산여성영화제는 전 세계 2천여 여성의 이야기를 다룬 개막작 우먼과 함께 페미니스트가 누구인지 답해 줄 10여 편의 영화를 상영했다. 특히 영화제를 주최하는 ()부산여성사회교육원이 노동인권연대와 함께 진행한 페미니즘 영화학교수료생들이 직접 만든 단편 영화 3편을 멘토와 멘티 기획전으로 마련했다.

또한, 배리어프리 영화를 제작하는 단체 아침이 작업한 이장도 상영됐다. 여성주의 영화 해설사 양성 과정을 마친 수강생들이 영화 상영 전에 흥미로운 해설을 들려주는 도슨트로 활약하기도 했다

비혼 문제를 다룬 단편 영화 밥상행사의 박상은 감독은 직접 관객과의 대화에 나섰고,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으로 유명한 셀린 시아마 감독의 최신작 쁘디마망이 폐막작으로 상영됐다.

박정은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