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5일

종합

“반려동물산업으로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할 것”

 

“반려동물산업으로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할 것”.png

부산시는 지난 30일 반려동물 관련 기업, 학계, 단체 등 전문가들이 모인 가운데 반려동물 산업육성 플랫폼 조성을 주제로 제18비상경제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부산형 반려동물 산업 플랫폼 조성으로 지역경제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와 지학 협력 및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배려와 공존의 문화 조성 등 당면 이슈에 대한 다양한 대응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최근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가정이 늘어나고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으나, 대기업 선점 및 수도권 집중 등으로 부산의 관련 산업 기반은 취약하고, 산업육성을 위한 인프라 또한 부족한 문제점이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부산시는 지산학 협력을 통한 펫 복합 테마파크조성으로 반려동물 인프라 구축 및 산업육성 컨트롤 타워 역할수행 대학종합동물병원 유치 지원 및 반려동물 의학·행동 교정·식품·돌봄 등 관련 산업 전문인력 양성 수산물 활용 고부가가치 고급사료 연구개발 등 지원 반려동물 용품 디자인 차별화로 트렌드 선도 및 스마트 앱 기반 ICT 융합 기기 및 콘텐츠 개발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배려와 공존의 문화 조성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와 연계하여 반려동물 동반 입장 가능한 구역을 설정하여 관광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행사를 추진하며, 반려동물 연계 각종 지역축제 및 박람회를 개최하여 반려동물 산업홍보와 관광을 접목한 축제의 장으로 활용한다.

또한, 구포가축시장 철거부지에 반려동물복지센터를 건립하고 구포시장, 낙동강 변을 연결하는 반려동물 산책길을 조성하여 반려동물 행복길을 만든다. 그리고 반려동물 미용, 용품 판매 등 도소매 상가도 유치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미래먹거리인 반려동물 관련 산업을 기업·대학·시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추진하고, 반려산업 육성과 동물복지를 양축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