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28일

종합

박원순 피해자, “내가 순국선열이냐? 모욕적” 비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취임 후 처음으로 박원순·오거돈 전 서울·부산시장의 성범죄 피해자에 대해 사과를 표명했으나 야당과 피해자는 적절치 못하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윤비대위원장은 22일 취임후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하고 방명록에 선열들이시여! 국민들이시여! 피해자님이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민심을 받들어 민생을 살피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그러나 정치권 안팎에서는 윤 비대위원장의 사과에 대해 진정성이 의심된다는 비판이 나온다. 윤 비대위원장이 지난 16일 원내대표 당선된지 일주일 만에 공식석상에서 한 첫 사과인데다 순국선열을 추모하는 현충원에서 피해자를 언급한 것이 적절하냐는 지적이다.

박원순 피해자 역시 이와관련 입장문을 내고 이제는 생각하지 말아야지, 다른 생각해야지 다짐할 때마다 비상식적인 일들이 제 발목을 잡고 있다. 저는 현충원에 안장된 순국선열이 아니다. 도대체 왜 현충원에서 사과를 하는가라며 말뿐인 사과는 필요없다고 밝혔다.

피해자는 또, “지난달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측에 사건 무마, 협박, 개인정보유출 등 2차가해자인 민주당 인사들의 사과와 당 차원의 조치를 요청했으나 수차례 요청 끝에 겨우 받은 김태년 전 당 대표 직무대행 명의의 회신문에는 저희 당에서 미처 다 확인하지 못한 사실들에 대해서는 철저히 조사하여 진상을 확인하고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고 결과를 알려주겠다. 향후 더 이상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단단히 조치하겠다고 분명히 밝혀놓고 조치와 결과는 감감무소식인데 현충원 사과는 너무나 모욕적인 언행이라고 분노했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