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29일

종합

“금정산성서 역사도 배우고 숲캉스도 즐겨요”

트렌드 “금정산성서 역사도 배우고 숲캉스도 즐겨요”.png

                                              (사진=금정구청 제공)

 

부산 금정산성에서 지역 문화유산을 살피고 역사도 배우는 테마 관광 프로그램이 매달 열린다.

금정구는 오는 17일부터 오는 11월까지 매달 2~4회씩 금정산성 일원에서 익사이팅(Exciting)! 역사여행, 금정산성 수호대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익사이팅(Exciting)! 역사여행, 금정산성 수호대는 지역 대표 문화유산인 금정산성의 역사적 가치를 느끼고 배우며 문화유산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금정구 역사 테마 관광 프로그램이다. 2021년 문화재청 지역 문화재 활용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총사업비 1억 원이 투입돼 진행된다.

이달부터 시작되는 첫 행사는 산성마을 한바퀴라는 주제로 해설사와 함께 금정산성마을 역사트레킹, 허브와 야생화에서 즐기는 금정산 숲 생태체험, 금정산성마을 꽃차·술빵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오는 17일을 시작으로 18, 24, 25일 열린다.

이후 수호대 사찰여행(5), 금정산성 지도 탐험(6), 산성별밤 가족캠핑(7), 산성을 지켜라!(9), 금정산성길 걷기대회(10), 금정산성 비석 여행(11) 등을 주제로 매달 2~4회씩에 걸쳐 총 17회 진행될 예정이다.

개인이나 가족 단위로 무료 참여할 수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참가자 체온 측정, 참가자 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접수는 오는 12일 오전 9시부터 금정구청 홈페이지(http://geumjeongsanseong.modoo.at)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금정구청 문화관광과(051-519-4084)로 하면 된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흥미로운 체험 이벤트를 통해 우리 지역 문화재의 가치와 역사를 배울 수 있어 참가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멋진 추억을 선사하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박정은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