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뉴스
구독신청 지면보기 공지사항
뉴스 문화 사람과이웃 건강칼럼 라이프 기획연재 오피니언 연재만화
건강칼럼 | 건강정보
건강칼럼 최신글
요 통
송제 한의원 이근진 원장 요통은 환자가 의사를 방문하는 주요 원인 중에서 5번째 빈도를 차지할 정도로 매우 흔한 질환이다. 평생 동안 80%의 사람들이 한 번 이상 요통을 경험하고, 50세 이상 여성의 30%가 요통으로 고통받고 있으며 이는 동연령..
치질의 한의학적 치료와 관리
최근 ‘한의원에서 치질도 치료해요?’ 라는 질문을 많이 듣고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 쉽게 이야기하기 힘든 질환인 ‘치질’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흔히 우리가 말하는 ‘치질’ 이라는 질환은 항문 주위에 발생하..
갑상선암 여성이 남성보다 5배 많아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 진료데이터를 활용해 2013∼2017년 갑상선암 환자를 분석한 결과, 5년간 병원을 방문한 진료인원이 21.7% 증가했다고17일 밝혔다. 또한 갑상선암 환자는 40대부터 뚜렷하게 증가하고, 여성 환자가 남성보다 5배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7월부터 ‘자궁 외 임신’ 진료비 ..
다음 달부터 ‘자궁 외 임신’도 건강보험 진료비를 지원받게 된다. 보건복지부는 ‘임신·출산진료비 지원에 관한 기준’ 개정해 7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임신·출산 진료비 지급대상에 자궁 외 임신도 포함하고, 지원 신청을 할 수 있게 신청..
원발성 월경통
수많은 여성질환중에서도 월경통은 월경을 하는 여성의 50%이상이 경험하는 매우 흔한 여성 질환입니다. 이러한 월경통은 어떠한 기질적인질환 없이 발생하는 원발성 월경통과 골반구조의 기능적, 구조적 이상으로 나타나는 속발성 월경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산후조리의 필요성과 방법
여성의 몸은 출산 전후에 큰 변화를겪습니다. 임신을 하면서 10kg 이상 몸무 게 가 늘 어 나 고 , 혈 액 량 이 약40~45% 늘어나며, 자궁은 무려 원래 크기의 500~1000배 커집니다. 또한, 출산을 하는 과정에서 출혈이 많이 되고 힘을 많이 쓰며, 골반을 비롯한 관..
갱년기 여성의 한방건강관리
갱년기는 45세에서 55세 사이, 성년기가 끝나고 노년기로 가는 과도기의 노화과정으로 남녀 모두 이러한 갱년기를 겪게 된다. 이 시기에 여성은 월경이 중단되어 여성의 생식기능이 없어지는 현상이 생기는데, 월경을 완성한다는 의미로 완경(과거 폐경)이라는 표현..
임신 중 비타민 D 적정유지…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은 임신 중 비타민 D가 부족했던 임부가 출산한 아이의 경우, 3세 이내 아토피 피부염 발생 위험이 높다며 임신기간 동안 적절한 수준의 비타민D 농도를 유지할 것을 권고 했다. 이는 연구책임자인 서울 아산병원 홍수종 교수 연구팀이 출..
수족냉증[ 手足冷症 ]
수족냉증(手足冷症)이란 다른 사람은 추위를 느끼지 않을 만한 온도에서 손이나 발이 차가워지고 시려서 일상생활에 불편이 큰 상태를 말한다. 추운 곳에 있을 때뿐만 아니라 따뜻한곳에서도 손발이 시리듯 찬 경우가 많다. 손발이 차고 저리며, 추위에 노출시 심..
여성 30대 ‘갑상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여성의 경우 30대에는 갑상선, 40대에는 빈혈을 조심해야 한다고 7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오는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지난해 1년 동안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은 여성 환자 2472만 5205명의 진료 현황을 분석했다. 분..
안기태 시사카툰
포토뉴스/행사
인구보건부산 성폭력상담소 ‘청..
부산인구보건 ‘건강이음 백신 ..
 
 
 
 
 
회사소개 발행인 인사말 운영위원회 자문위원회 고문 편집위원 기사제보 독자투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구인구직
부산광역시 사상구 낙동대로 1498 TEL : 051-462-0117 (c) Copyright by Busan Woman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