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뉴스
구독신청 지면보기 공지사항
뉴스 문화 사람과이웃 건강칼럼 라이프 기획연재 오피니언 연재만화
건강칼럼 | 건강정보
건강칼럼 최신글
인생 100세 시대, 노화를 막고 젊음..
바야흐로 인생 100세 시대가 도래했다. 의학 기술과 사회 환경의 발달로 인해 사람의 수명 이 획기적으로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시기에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맞이한 사람은 축복받은 삶을 살고 있다고 할 것이다. 백세시대 노년을 젊고 건강하게 만드는 방..
알레르기 비염의 한방 치료
가을이면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늘어납니다. 아침 저녁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평소 면역력이 약한 분들께 염증반응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찬 바람을 쐬면 콧물이 나면서 눈이 가렵고 재채기를 합니다. 양약을 먹어도 잠깐 낫는 듯 하더니 어느..
코로나19와 한의학적인 면역력 증강..
평화롭든 우리 일상생활에 코로나라는 바이러스가 불쑥 끼어들어 국민들이 많은 고통과 불안감에 휩싸여 생활하는지도 벌써 8개월이 다 되어 가지만 아직 이렇다 할 백신이나 치료제가 나오지를 않고 있다. 앞으로 얼마나 더 코로나와 싸워나가야 할지 아무도 ..
갱년기 3대 증상인 뱃살, 안면홍조,..
여성 45세에서 55세 경 폐경 전후로 잦은 안면홍조, 열오름을 동반한 땀, 얼굴 화끈거림, 질건조증, 신경증, 불면등의 증상, 복부에 특히 두드러지는 비만이 생겼다면 갱년기 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다. 개인차는 있지만 갱년기 장애를 경험하는 여성의 25% 정도..
체온과 면역 그리고 여름
봄부터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두가 힘든 생활을 하고 있다. 코로나19를 이겨내면서 슬기롭게 여름을 지낼 수 있는 양생법은 어떤 것일까? 인체는 외부나 내부의 변화에 맞추어 36.5도를 일정하게 유지를 한다. 체온이 올라가면 땀구멍을 열고 땀을 내어서 온도를..
비만과 대사증후군
국민소득이 증가하고 경제적으로여유가 생기면서 비만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살이 찌면 그에 비례해서 위험도가 커지는 질환이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고지혈증과 같은 순환계 질환이다. 그 결과로 발생하는 심근경색이나 중풍..
부산시민 흡연·음주·비만
부 산 시 가 최 근 발 표 한 ‘2019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부산시민의 흡연, 음주, 비만 유병율이 좋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 제4조에 따라 전국 지역별 만 19세 이상 성인 평균 900명의 표본을 추출하여 매년 8월~10..
갱년기 불면증
40대 중후반이 되면 생리가 불규칙해지면서 갱년기가 시작됩니다. 갱년기는 평균 4~7년정도의 기간동안 폐경으로 이행되는 기간입니다. 갱년기를 별다른 증상 없이 그냥 지나가는 분들도 있으나 갱년기 증후군으로 힘들어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갱년기 증후군..
긴장과 치매
코로나19로 온세상이 떠들썩하다. TV나 라디오를 틀면 감염자수, 사망자수를 쉬지 않고 알려준다. 평소에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더욱 긴장과 불안에 떨고 있다. 긴장과 불안은 우리의 삶을 쉼과 여유에서 멀리 떨어뜨려 놓는다. 비록 경제적 풍요가 있다하더..
‘면역’을 위해서
코로나 19로 우리의 일상이 무너진지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간다. 코로나 19는 기존에 없던 바이러스 감염이라 서양의학에서도 적절한 치료 방법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모습이다. 적절한 치료제가 없는 코로나19같은 감염병은 무엇보다 예방이 최선이라 하겠다. ..
안기태 시사카툰
포토뉴스/행사
부산보훈병원, 저소득 취약계층..
부산 중구 국민독서경진 시상식
 
 
 
 
 
회사소개 발행인 인사말 운영위원회 자문위원회 고문 편집위원 기사제보 독자투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구인구직
부산광역시 사상구 낙동대로 1498 TEL : 051-462-0117 (c) Copyright by Busan Woman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