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뉴스
구독신청 지면보기 공지사항
뉴스 문화 사람과이웃 건강칼럼 라이프 기획연재 오피니언 연재만화
건강칼럼 | 건강정보
건강칼럼 최신글
‘면역’을 위해서
코로나 19로 우리의 일상이 무너진지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간다. 코로나 19는 기존에 없던 바이러스 감염이라 서양의학에서도 적절한 치료 방법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모습이다. 적절한 치료제가 없는 코로나19같은 감염병은 무엇보다 예방이 최선이라 하겠다. ..
경도인지장애와 한의학
여성은 폐경이란 여성만의 신체적 변화를 겪는데, 이때부터 여포호르몬(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어든다. 이는 뇌의 포도당 대사기능을 저하시키고, 결과적으로 뇌기능을 떨어뜨려 인지저하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인지장애는 연령에 따라 비례하는데, 여성은 남..
한방치료로 임신성공율 높일 수있어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다. 명절에 온 가족이 다 같이 모여 행복한 시간을 보내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난임 가족은 명절에 친지를 만나는 것이 즐겁지만은 않다. 난임은 결혼 후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 생활을 1년 동안 하였지만 임신이 되지 않..
‘한의 난임부부 치료비 지원사업’..
부산시와 부산시한의사회가 ‘한의 난임부부 치료비 지원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소득수준, 둘째 자녀, 사실혼 등의 여부와 상관없이 ‘자연임신과 출산’을 원하는 난임부부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난임 여성 120명, 남성 30명이다..
내년 2월부터 자궁·난소 초음파도 ..
내년 2월부터 자궁·난소 등의 이상 소견을 확인하는 초음파 검사도 건강보험이 적용돼 환자부담이 최대 50% 수준까지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보건복지부는 23일 이런 내용을 담은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고시를 이날부터 행정예고 한다고 ..
“어지럼증” 질병원인 다양…초기..
이환호교수는 어지럼증 환자의 경우 연구결과 자세이상 불균형, 보행장애현상을 보인다고 밝혔다. “귓속이 윙윙 울려요.” “귀안에서 무슨 소리가 나요.” “누워있거나 앉았다 일어나면 천장이 빙빙돌아 어지러워서 쓰러질 것 같아요.” “점점 집중력이 떨..
‘자연 임신을 위한 몸 가꾸기,
지난 11월 16일, 2014년부터 부산시와 부산시한의사회가 진행해온 ‘한의난임 치료비 지원사업’ 5주년 기념으로 출산에 성공한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축하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있었다. 한의난임사업으로 출산에 성공한 ‘하니’와 그 가족 등 200여 명이 ..
‘족저근막염’ 질환
걷기 힘들 정도의 발바닥 통증을 유발하는 족저근막염은 50대 여성이 가장 많이 진료받는것으로 나타났다. 족저근막은 발바닥에 넓게 퍼져있는 단단한 섬유성 결합조직 구조물로 이 부위에 염증이 생겨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족저근막염이라고 한다. 건강보험공단이..
감염병 예방에도 월동 준비 필요
때아닌 21세기에 중국발 흑사병이 불안에 떨고 있다. 유행병이 도는 시기에는 질병위험지역 방문의 자제와 예방은 물론 자가 면역력을 키우는게 최선. 질병관리본부는 일교차가 큰 가을과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에 발생하기 쉬운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손씻기, ..
절임배추 상온 1일이상 보관시 세척..
절임배추로 김장을 담그는 가정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김장철을 맞아 절임배추 안전사용 정보를 제공했다. 식약처 발표에 따르면, 절임배추는 제품을 받은 당일에 바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상온에서 하루를 넘겨 보관할 ..
안기태 시사카툰
포토뉴스/행사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성산업, 부산 수영구에 손소..
 
 
 
 
 
회사소개 발행인 인사말 운영위원회 자문위원회 고문 편집위원 기사제보 독자투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구인구직
부산광역시 사상구 낙동대로 1498 TEL : 051-462-0117 (c) Copyright by Busan Woman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