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뉴스
구독신청 지면보기 공지사항
뉴스 문화 사람과이웃 건강칼럼 라이프 기획연재 오피니언 연재만화
건강칼럼 | 건강정보
건강칼럼 최신글
치매예방, 갱년기, 우울증 그리고 ..
치매국가책임제 시행 후 전국 보건소에 치매안심센터가 설치되고, 치매노인등록관리 시스템으로 환자와 가족을 지원하며, 경증치매에도 노인장기요양보험이 확대되는 등 국가 차원에서 전반적인 관리시스템이 구축되었다. 이러한 중에 부산광역시와 부산시한의..
부산시한의사회 치매예방사업
100세 시대가 되면서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 중요한 목표가 되었다. 그러나 이런 우리의 목표에 가장 큰 걸림돌이 있으니 바로 치매다. 치매는 연령이 증가하면서 발병률이 높아지는 대표적인 병으로 국내 65세 이상 노인 10명 중 1명..
국민행복카드와 산후보약
산후조리의 문화는 서양에서는 익숙하지 않은 문화다. 우리나라에서는 예로부터 출산 후에 몸을 따뜻하게 하고, 어혈을 제거하면서 혈을 보충해주는 산후조리의 문화가 있어왔다. 출산을 하게 되면 온몸의 관절이 이완되면서 기력이 많이 소모되게 되는데, 이..
고혈압·당뇨 적은 비용으로 동네의..
고혈압과 당뇨 등 만성질환자들이 앞으로는 가까운 동네의원에서 적은 비용으로 관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보건복지부는 최근 동네의원이 고혈압·당뇨병 환자를 지속 관찰하고 상담·교육 등을 제공하는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참여 지역을 12..
여성노인 남성노인보다
여성 노인이 남성 노인보다 섬망이나 실금 위험이 두 배 이상 높다는 분석결과가나왔다. 건 강 보 험 공 단 은 대 한 노 인 병 학 회 와 2008년 기준 65세 이상 노인 55만8720명을 대상으로 노인증후군(낙상 관련 골절,섬망, 실금, 욕창)진단 여부를 확인하고, 2009~2..
“생리대 함유 휘발성유기화합물, ..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국내 판매되는 생리 대 에 들 어 있 는 휘 발 성 유 기 화 합 물(VOCs)은 인체에 유해한 수준이 아니라고 발표했다. 식약처는 “지난해 시행된 생리대 VOCs 저감화 정책에 따라 생리대, 팬티라이너, 탐폰 등 297개 제품을 모니터링한 결과 VOCs 검..
“노후 대비” 50∼60대 여성 국민..
사정상 국민연금 보험료를 내지 않다가 노후대비를 위해 ‘추후납부제도’를 통해 국민연금에 다시 가입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가운데 예전에 직장생활을 하다가 그만둔 50~60대 경력단절 여성들의 추납신청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국민연금공..
여자 청소년 여학생 흡연율 2년째 ..
여자 청소년의 흡연율이 2년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남자 청소년의 흡연율은 다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체 청소년 6명 중 1명은 한 달내 술을 마신 적이 있었고, 10명 중 1명은 ‘위험’수 준의 음주를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청소년의 운동량..
‘치료 목적’ 고도비만 수술 건보 ..
내년 1월부터 치료 목적의 고도비만 수술에도 건강보험이 적용된다. 현재는 고도비만 수술을 받을 경우 700만∼1천만원을 환자가 전액 부담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150만∼200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보건복지부는 12일 건강보험 최고의결기구인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주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을 예방하려면 손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고 6일 밝혔다. 최근 5년간 식중독 발생 통계에 따르면,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은 매년 평균 50건(1천99명)이 발생했고, 11월 6건(128명), 1..
안기태 시사카툰
포토뉴스/행사
부산여성벤처협회 정기총회 회장..
(사)단미회 지역 다문화가정 50..
 
 
 
 
 
회사소개 발행인 인사말 운영위원회 자문위원회 고문 편집위원 기사제보 독자투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구인구직
부산광역시 사상구 낙동대로 1498 TEL : 051-462-0117 (c) Copyright by Busan Woman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