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뉴스
구독신청 지면보기 공지사항
뉴스 문화 사람과이웃 건강칼럼 라이프 기획연재 오피니언 연재만화
건강칼럼 | 건강정보
건강칼럼 최신글
갱년기 3대 증상인 뱃살, 안면홍조,..
여성 45세에서 55세 경 폐경 전후로 잦은 안면홍조, 열오름을 동반한 땀, 얼굴 화끈거림, 질건조증, 신경증, 불면등의 증상, 복부에 특히 두드러지는 비만이 생겼다면 갱년기 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다. 개인차는 있지만 갱년기 장애를 경험하는 여성의 25% 정도..
체온과 면역 그리고 여름
봄부터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두가 힘든 생활을 하고 있다. 코로나19를 이겨내면서 슬기롭게 여름을 지낼 수 있는 양생법은 어떤 것일까? 인체는 외부나 내부의 변화에 맞추어 36.5도를 일정하게 유지를 한다. 체온이 올라가면 땀구멍을 열고 땀을 내어서 온도를..
비만과 대사증후군
국민소득이 증가하고 경제적으로여유가 생기면서 비만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살이 찌면 그에 비례해서 위험도가 커지는 질환이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고지혈증과 같은 순환계 질환이다. 그 결과로 발생하는 심근경색이나 중풍..
부산시민 흡연·음주·비만
부 산 시 가 최 근 발 표 한 ‘2019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부산시민의 흡연, 음주, 비만 유병율이 좋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 제4조에 따라 전국 지역별 만 19세 이상 성인 평균 900명의 표본을 추출하여 매년 8월~10..
갱년기 불면증
40대 중후반이 되면 생리가 불규칙해지면서 갱년기가 시작됩니다. 갱년기는 평균 4~7년정도의 기간동안 폐경으로 이행되는 기간입니다. 갱년기를 별다른 증상 없이 그냥 지나가는 분들도 있으나 갱년기 증후군으로 힘들어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갱년기 증후군..
긴장과 치매
코로나19로 온세상이 떠들썩하다. TV나 라디오를 틀면 감염자수, 사망자수를 쉬지 않고 알려준다. 평소에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더욱 긴장과 불안에 떨고 있다. 긴장과 불안은 우리의 삶을 쉼과 여유에서 멀리 떨어뜨려 놓는다. 비록 경제적 풍요가 있다하더..
‘면역’을 위해서
코로나 19로 우리의 일상이 무너진지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간다. 코로나 19는 기존에 없던 바이러스 감염이라 서양의학에서도 적절한 치료 방법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모습이다. 적절한 치료제가 없는 코로나19같은 감염병은 무엇보다 예방이 최선이라 하겠다. ..
경도인지장애와 한의학
여성은 폐경이란 여성만의 신체적 변화를 겪는데, 이때부터 여포호르몬(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어든다. 이는 뇌의 포도당 대사기능을 저하시키고, 결과적으로 뇌기능을 떨어뜨려 인지저하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인지장애는 연령에 따라 비례하는데, 여성은 남..
한방치료로 임신성공율 높일 수있어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다. 명절에 온 가족이 다 같이 모여 행복한 시간을 보내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난임 가족은 명절에 친지를 만나는 것이 즐겁지만은 않다. 난임은 결혼 후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 생활을 1년 동안 하였지만 임신이 되지 않..
‘한의 난임부부 치료비 지원사업’..
부산시와 부산시한의사회가 ‘한의 난임부부 치료비 지원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소득수준, 둘째 자녀, 사실혼 등의 여부와 상관없이 ‘자연임신과 출산’을 원하는 난임부부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난임 여성 120명, 남성 30명이다..
안기태 시사카툰
포토뉴스/행사
수영구 지역아동센터 이용 청소..
남구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취임
 
 
 
 
 
회사소개 발행인 인사말 운영위원회 자문위원회 고문 편집위원 기사제보 독자투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구인구직
부산광역시 사상구 낙동대로 1498 TEL : 051-462-0117 (c) Copyright by Busan Woman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