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뉴스
구독신청 지면보기 공지사항
뉴스 문화 사람과이웃 건강칼럼 라이프 기획연재 오피니언 연재만화
이기숙의 행복아카데미 | 여유시론 | 기고 | 우리사는 세상 | 데스크칼럼 | 임종수의 세상만사 | 혜총스님의 <마음의 등불> | 독자칼럼
오피니언 최신글
26. 행복연습 5 : 당신의 ‘ㄲ(쌍기..
연전에 유행하던 이야기였는데, 더운 여름 이 책 저 책을 보다 새삼 ‘ㄲ 시리즈’가 다시 떠올라 글감으로 한번 적어보고자 한다. 행복하기 위해서, 즉 본인이 원하는 삶을 잘 살아내기 위하여 필요한 요인들을 학자들은 잘도 발굴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고 있..
장인정신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야기된 우리나라와 일본의 문제가 연일 매스컴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일본이 역사적으로 우리나라에게 저지른 행위를 보면 도저히 용서가안 된다. 임진왜란 때는 우리나라 사람의 귀와 코를 베어가고 수많은 문화재를 약탈해가고, 또 도자기..
가깝고도 먼 독도 사랑
배가 항해하는 데 있어 목적지가 없다면 어떻게 될까? 기름이 고갈되는 순간, 망망대해에서 표류하다 무덤을 맞게 될 것이다. 인생도 이와 다를 바가 없다. 빈곤에서 허덕이던 저 지난1970년대 초 주경야독으로 낮에는 생산 일터에서, 밤에는 잠이 폭우처럼 쏟아..
曺로 남불, 정의가 사라지고 있는 ..
아주 오래전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란 영화가 있었다. 지킬이란 유명한 의학자의 얘기다. 영국 왕립협회 회원이기도 한 헨리 지킬 박사는 인격자라는 평판이 자자하다. 그런그가 ‘악’에서 해방되는 약을 발명하여 먹으면 나쁜 인간 하이드 씨로 변한다. ..
열(熱)과 정(情)…닮음과 다름에 대..
열 정 (熱情)이 란 단 어 는 열(熱)과 정(情) 두 글자가 모여 하나의 가족이 됐다. 한 지붕 밑에 살면서 서로의 궁합과 성격이 제대로 맞아떨어져 때로는 형제처럼 때로는 부부같이 사이좋게 잘 지내고 있다. 화합하는 가정의 전형(典型)으로 사랑받고 칭송도 듣..
역사의 주인공
영화가 역사를 닮았다는 느낌이다. 역사가 승자의 개인사를 줄거리로 엮어가듯, 영화도 주인공을 중심으로 얼개를 짠다. 역사는 언제나 승자의 개인사로 기억되고, 영화도 주인공의 역할로 뇌리 속에 박힌다. 그 영화는 달랐다. 주인공이 없었다. 더 정확히는 ..
종 교
세계 어느 나라를 보더라도 우리나라만큼 다양한 종교가 평화롭게 공존하는 곳도 드물지 않나 싶다. 간혹 일부 몰지각한 종교인들이 남의 종교를 폄훼하거나 종교의 성물을 훼손하는 사례는 있어 왔어도 종교가 다르다 하여 서로 폭력을 일삼고 살인하거나 전쟁을..
행복연습 4 : 저널 세라피(Journal ..
뉴욕과 런던 등에서 활동하는 유명한 ‘여성글쓰기 연구회(The Women'sJournal Workshop : 혹자는 ‘글쓰기’대신 ‘일기’로 번역하기도 한다)‘를 이끌고 있는 말린시위 (Marlene Schiwy)의 책 ‘A Voice of Own' 이 존경하는 김창호 교수님의 번역으로 나왔기..
우리에게 우호적 강대국은 없다
나라가 사면초가에 휩싸였다. 몇몇이 모이면 나라 걱정이 대단하다. 한반도를 둘러싼 미.일.중.러 4강과 북 마저 걸핏하면 우리를 위협 하고 있다. 독도 영공을 침범한 중.러 군용기에 우리 군이 경고 사격하자 어이없게도 침범이 아니라고 러시아가 생떼를 쓰..
한일 경제갈등해소에 부산시가 앞장..
현재 한일관계가 악화일로에 처하고 있다. 부산은 지정학적으로 일본과 매우 가깝고 일본과 교류 및 관광이 많았던 도시이다. 한시적으로 외교문제가 생겼다고 해서 지자체 교류사업까지 중단하지는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쿠알라룸푸르에 가면 영국 식민지 시대의..
안기태 시사카툰
포토뉴스/행사
인구보건부산 성폭력상담소 ‘청..
부산인구보건 ‘건강이음 백신 ..
 
 
 
 
 
회사소개 발행인 인사말 운영위원회 자문위원회 고문 편집위원 기사제보 독자투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구인구직
부산광역시 사상구 낙동대로 1498 TEL : 051-462-0117 (c) Copyright by Busan Woman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