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뉴스
구독신청 지면보기 공지사항
뉴스 문화 사람과이웃 건강칼럼 라이프 기획연재 오피니언 연재만화
이기숙의 행복아카데미 | 여유시론 | 기고 | 우리사는 세상 | 데스크칼럼 | 임종수의 세상만사 | 혜총스님의 <마음의 등불> | 독자칼럼
오피니언 최신글
입법전쟁속 여성국회의원들의 역할
21대 국회 출범 한 달 만에 의원들의 입법 발의 건수가 1천여 건을 넘겼다고 한다. 국가발전을 견인할 여야협치와 국회의 정상화는 요원한 가운데, 입법기관의 역할자답게 의원들의 입법 발의 의욕은 넘치다 못해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 20대 국회에서 발의..
기 업
주변에 나라 걱정하는 사람들이 참 많다.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모든 산업분야에 적신호가 켜지고, 서민들은 정부에서 지급한 재난지원금의 꿀물에 잠깐 한숨 돌렸으나 막막하기는 매한가지다. 정부가 무한정 돈을 찍어낼 수도 없는 노릇인데 코로나바이러스는..
유월에 쓰는 편지
유월은 제65회 현충일 행사가 거행되는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최소한 유월만이라도 그동안 대한민국을 지키고 가꾸어온 순국선열들의 피와 땀과 눈물의 숭고한 의미를 되새겨야 할 것입니다. 진정한 자유와 행복과 희망찬 미래를 위해서는 뺄셈과 나눔보다는 ..
기초연금,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
“젊은 시절에는 사는데 바빠서 노후를 챙길 겨를이 없었는데, 지금은 그나마 매월 기초연금을 꼬박꼬박 받을 수 있어 든든하거든. 나라에서 우리를 챙겨주는 기분이 든다우” 기초연금을 매월 받고 계신 어르신들이 주로 하시는 말씀이다. 과거에는 노후준비라는 개..
불공정 비상식이 낳은 무기력과 절..
법은 국가권력에 의해 강 제되 는 사회규범으로 사람들이 지켜야 할 규칙이고 사 회 구성원 들이 마땅히 지켜야 하는 공동생활의 기준이다. 사회질서를 유지하는 근간이다. 그런데 요 즘 우리 사회는 법이 제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다. 나쁜 짓을 한 죄인에 법이..
오 만
지난 국회의원선거 결과 집권여당이 국회의 177석을 장악하면서 문재인 정부의 흔들림 없는 국정운영이 가능해졌다고 평가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민심에 귀 기울이지 않고 마음대로 밀어붙이는 안하무인과 오만을 걱정하는 국민들도 많다. 선거 직후 ..
일본군강제위안부와 여자근로정신대
윤미향이 주도한 ‘정의기억연대’가 일본군강제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앞세워 저지른 여러의혹들이 이용수 할머니의 두차례 기자회견을 통해 구체적으로 밝혀지고 있다. ‘정의기억연대’는 “피해 할머니들이 일본 군국주의자들에 의해 짓밟힌 인권을 되찾고..
통학버스
좀 낯설었다. 하도 오랜만에 보는 풍경이어서 그랬을까. 출근시간대 아파트단지 앞 도로변에 버스가 한대 세워져 있었다.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었다. 횡단보도 신호등 바뀌기를 기다리는 동안 아파트에서 무거운 책가방 둘러멘 학생들이 뛰쳐나온다. 허둥대는 ..
참신한 여성신인들에게 거는 희망정..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1대 총선에서 한 가지 얻은 성과는 여성정치인들의 두드러진 진출이다. 여야 각 정당별 이례적으로 지역구에서 30%이상 여성후보공천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 역대최다 여성 당선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지역구에서 29석, 비..
청 소
바이러스가 진정세를 보이고있다. 이제 웅크렸던 몸도 기지개를 켜고 다시 힘차게 일어나기를 바란다. 불교신도들이많이 독송하는 <천수경>에 이런 게송이 있다. 량청정무하예(道場淸淨無瑕穢)삼보천룡강차지(三寶天龍降此地)아금지송묘진언(我今持誦妙眞..
안기태 시사카툰
포토뉴스/행사
BNK부산은행 ‘무빙 브랜치(Movi..
한국자유총연맹 동구지회 여성회..
 
 
 
 
 
회사소개 발행인 인사말 운영위원회 자문위원회 고문 편집위원 기사제보 독자투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구인구직
부산광역시 사상구 낙동대로 1498 TEL : 051-462-0117 (c) Copyright by Busan Woman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