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뉴스
구독신청 지면보기 공지사항
뉴스 문화 사람과이웃 건강칼럼 라이프 기획연재 오피니언 연재만화
이기숙의 행복아카데미 | 여유시론 | 기고 | 우리사는 세상 | 데스크칼럼 | 임종수의 세상만사 | 혜총스님의 <마음의 등불> | 독자칼럼
오피니언 최신글
나 무
4월에 드니 뜰 앞의 나무에 물이 올라 파릇파릇 생명의 숨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세상 사람들의 삶도 언제나 이 나무처럼 역동적이고 싱싱함을 유지하면 좋으련만… 어디로 가야 하는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앞길이 막막해서 도무지 길이 안 보여서 일가족이 ..
‘낙태죄 헌법불합치’ 선언의 의미
참 반가운 소식이다. 어떤 분들은 감동적 판결이라고도 한다. 2019년 4월 11일, 헌법재판소가 낙태죄에 대해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렸다. 이젠 형법과 모자보건법의 일부 조항이 ‘일반 여성들’도 임신중절을 할 수 있는 쪽으로 수정될 것이다. 국회는 관련법 ..
박 전 대통령, 꼭 감옥에 있어야 하..
그날 서면 영광도서 앞길엔 ‘박 근혜 전 대통령 석방 천만인 서명 운동’이라는 플래카드를 두른 홍보 트럭이 영상물을 비추며 서명을 호소하고 있었다. 약간 쌀쌀한 탓인지 주말저녁 무렵인데도 지나가는 사람도 별 없고 서명하는 사람도 보이지 않았다. 나이 ..
정치인의 막말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이 화염에 휩싸인 모습에 세계가 충격 속에 빠져들었다. 직접 가보진 않았지만 내 가슴속엔 늘 등 굽은 종지기 ‘노트르담의 꼽추’가 자리하고 있던 데여서 더욱 안타까웠다. 더 큰 피해 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
“공감능력” 있는 지도자가 그립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은 우리민족에게 지금은 새로운 100년을열어갈 막중한 시기 국민들이 힘들어 할 때 같이 힘들어 하고 울 때 함께 울고 기뻐할 때 함께 웃는 지도자가 요구된다. 그러한 지도자의 품격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공..
성욕(sexuality)을 다스리는 지혜
‘김학의 - 별장 성접대’ ‘버닝썬, 승리의 성접대’ ‘정준영 동영상’으로 신문기사가 도배질을 하고, 앉는 자리마다 화제꺼리이다. 그러나 화제의 동기는 다르다. 여성들은 그 남성들을 욕하기 바쁘지만 남성들은 어떤 접대였고, 어떤 동영상이었는지가 관심..
장님의 등불
세상이 무섭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인면수심의 범죄가 빈번한 우리가 사는 세상이 몸살을 앓고 있다. 지나친 욕망으로 세상이 병들어가고 아파하고 있다. 헛소문을 퍼뜨려 한사람의 인생에 지울 수 없는 심각한 아픔을 주기도 한다.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진..
‘전범딱지’ 보다 힘을 기르는 것..
대학 다닐 때였다. 당시 부산대청동 美문화원에서는 가끔 미국문학, 세계정세 등 그 방면 전문가들의 강의가 있었다.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 것은 미 국무성 동북아 한 담당관의 강의다. “한국 사람들은 일본 사람을섬나라 근성을 가졌다고 얕보지만 한국이야말..
행복이 토론으로 해결되나요?
“행복이 토론으로 해결될까요?” 얼마 전 지인이 세미나 초대장을 갖고 찾아왔다. 국민행복을 위해 바른 뜻과 지혜를 모으려고 ‘2019 국민행복포럼’을 개최했단다. ‘행복이라는 가치가 사회전반에 공유될 수 있도록’ 하는 게 행사의 취지라는 지인의 설명..
“부(符)” 이야기<6>
이번호에는 불교 부(符)에 대해 바르게 설명하고자 한다. 불교에 부(符)에 대해 모르고 불교에서는 부(符)를 하면 안 된다거나 무속의 부(符)로 곡해 하는 사람들이 많다. 본인은 불교 부(符)에 대해 바르게 알고 선조들의 전통을 계승 하고자 연구하고 복원하면..
안기태 시사카툰
포토뉴스/행사
‘부산한의 메디포럼’ 창립식 ..
사하효심데이케어센터&사상아이..
 
 
 
 
 
회사소개 발행인 인사말 운영위원회 자문위원회 고문 편집위원 기사제보 독자투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구인구직
부산광역시 사상구 낙동대로 1498 TEL : 051-462-0117 (c) Copyright by Busan Woman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