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뉴스
구독신청 지면보기 공지사항
뉴스 문화 사람과이웃 건강칼럼 라이프 기획연재 오피니언 연재만화
이기숙의 행복아카데미 | 여유시론 | 기고 | 우리사는 세상 | 데스크칼럼 | 임종수의 세상만사 | 혜총스님의 <마음의 등불> | 독자칼럼
오피니언 최신글
국민의 강한 의지가 나라를 살릴 수..
요즘 TV에 어느 사람 얼굴이 비치면 채널을 돌리거나 꺼 버린다는 사람들이 많다. 거짓말에 지치고 정치에 환멸을 느끼기 때문이다. 설 연휴동안 해외 여행가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여유있는 사람들만 가는 것이 아니다. 일상에 지쳐 단 며칠만이라도 바깥에 ..
구구(久久)
부처님 말씀에 ‘구구(久久)하면 필유입처(必有入處)라.’는 말씀이 있다. 무슨 일을 하든지 오래오래 지극한 마음으로, 낙수가 바위를 뚫듯이 꾸준히 행하면 반드시 들어가는 곳이 있다는 말씀이다. 무슨 일을 이루려면 한 우물을 파라는 말이다. 세속이든 출..
섣달 보름달
둥근 보름달이 떴다. 음력으로 따지자면 기해년 마지막 섣달 보름달인 셈이다. 며칠 동안한여름처럼 비를 쏟아내던 먹구름 하늘이 오랜 만에 쾌청하다. 퇴근길 발걸음을 멈추고 잠시창밖으로 시선에 여유를 담아보낸다. 텅 빈 듯해서 공허하기만 했던 가슴 속에..
경자년 웰·에이징(Well aging)의 ..
우리의 삶은 70이요 강건하면 80이라 하지만 요즈음은 당장 우리 나라만 해도 100세 이상장수하는 노인들이 5천여 명을 넘어서고 있다. 오래 사는 것이 행복이 아니고 건강한 마무리로 축복을 받으면서 생을 마감하는 바람은 누구나가 희망하는 삶으로, 이런 삶을..
귀 신
사람은 누구나 죽으면 귀신이 된다. 불교에서는 귀신을 영가(靈駕)라고 부르는데 지옥에서 고통 받을 영가를 극락과 같은 좋은 곳으로 보내고자 천도재 의식을 베푼다. 그때 부르는 영가의 종류도 참 많다. 수많은 고통을 받는 영가인 수고함령(受苦含靈), 머무..
이기숙의 행복아카데미 <30> ..
웰빙(참살이, well-being), 웰 에이징(성공적 노화, well aging), 웰 다잉(좋은 죽음, well dying)은 이젠 흔한용어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우리 생(生)의 목적이기에 우리는 날마다 몸과 정신을 가다듬으면서 산다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지나친 욕심, 스..
‘그래도 노력하면 용이 될 수 있다..
조국(曺國)은 서울대학교 법학대학원 교수 신분을 팔고 다니면서 강연장이나 페이스북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이렇게 지껄였다. “개천에서 용날 필요 없다. 붕어나 미꾸라지, 가재나 개구리로 살아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면 된다”고. 정작 자신은 자식들을 ‘..
그래도 손흥민과 박항서 감독, 영준..
올 연말 우리는 손흥민과 박항서 감독이 있어 흐뭇하다. 김해 외고 전교 꼴지 사회적 배려대상자로 입학한 영준이가 수능 만점으로 우리에게 또 한 번 기쁨을 안겨 준다. 해마다 연말이면 왠지 쓸쓸해진다. 정치가 제 임무를 포기한 듯 끊임없이 국기를 흔드는 사..
대우 김우중 회장
대우 김우중 회장이 투병 끝에 돌아가셨다. 파란만장해서일까, 좀 이른 느낌 지울 수가 없다. 아쉬운 맘 또한 크다. 고인의 이름 석 자와 함께 또 다시 내 머릿속에 또렷이 떠오르는 이미지 둘과 사건 하나가 그의 영욕을 대변한다. 서울역 앞에 떡하니 버티고 ..
고령사회에 노인교육 이대로 좋은가..
고령사회 4苦를 질병, 소외고독, 역할상실, 빈곤이라 한다.노인들에게 정신적인 지원을 보장해주는 대표적인 활동이 노인교육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즉노인교육과 여가취미 활동은 동료들과 친교를 통해 우울증 해소와 질병 예방 등 노인문제 예방과 국가의료비 ..
안기태 시사카툰
포토뉴스/행사
2020 부산시간호사회 신년회 개..
부산여성단체협의회 자선바자
 
 
 
 
 
회사소개 발행인 인사말 운영위원회 자문위원회 고문 편집위원 기사제보 독자투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구인구직
부산광역시 사상구 낙동대로 1498 TEL : 051-462-0117 (c) Copyright by Busan Woman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