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뉴스
구독신청 지면보기 공지사항
뉴스 문화 사람과이웃 건강칼럼 라이프 기획연재 오피니언 연재만화
이사람 | 이 부부가 사는법 | 포커스 | 다자녀이야기
사람과이웃 최신글
“시민주권 사람중심의 부산진구 만..
민선7기 구청장으로 출범하면서 ‘시민주권’을 선언하며 축사, 내빈소개, 권위를 없앤 3無실천을 눈길을 끌었던 서은숙(52) 부산진구청장. 취임 1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구정 소회와 성과, 그리고 향후 진구 비전을 들어봤다. <편집자 주> “취임한 지 ..
“경기가 최악? 더 나아질 희망이 ..
국내 최초 수돗물을 직수로 바로 정수하여 마실 수 있는 ‘바로수’ 정수기를 공급해온 ‘좋은 환경’은 지난 1989년 창립, 올해로 창사 30 주년을 맞는 향토기업이다. 부산시 강서구 녹산 여성산단초입에 자리잡은 ‘좋은 환경’ 바로수는 김유미 한국여성경제..
“전환기 여성운동 변화의 디딤돌 ..
지난 1월 전환기 지역여성운동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부산여성단체연합 새 집행부가 출범했다. 30대 대표 체제로 훨씬 젊어진 진보여성계의 향후 운동방향에 대해 신임 변정희(38) 대표를 만나 들어봤다. “역량을 떠나서 제게 주어진 역할이 있을 거라 생각..
“여성 청소년 환경 등 사각지대 복..
“여성단체와 정당 실무를 거쳐 제도권에 들어오니 그동안 경험들이 많은 도움이 되고있다. 우선 소속 상임위가 복지환경위인만큼 여성과 복지, 환경적인 정책에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윤지영(한국당. 비례) 부산광역시의회 복지환경위 소속 시의원..
“일인 다(多)역 하면서 브랜드 창..
부진한 경기회복과 취업난으로청년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을 간절히 희망하는 이들의 사회 진입 장벽이 높기 만하다. 이런 가운데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영역에 집중해서 차근차근 현재를 다지고 미래를 꿈꾸는 청년CEO가 있다. “현재 서면 학원..
“여성과 청년인재 양성에 일조할 ..
“여성의 능력개발과 권익신장 및 지역사회 발전에 여성의 참여와 기여를 견인하고 여성정책발전에도 일조하는여성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2월 27일 부산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 제 29대 회장에 취임한 김규리 한국여성유권자부산연맹회장은 18..
“예디체 발전과 교수권익위해 최선..
지난해말 여교수로서는 동의대 사상 첫 예술디자인체육대학 학장에 선출된 김희은 체육학과 교수. “예술디자인체육학과 발전과 교수권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해 말 동의대 여교수로서는 처음으로 예술디자인체육학과 학장으로 선출된 체육학과 김..
엄마의 마음으로 생산하는 ‘건티슈..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생필품 가운데 하나인 물티슈를 사용하면서 미끈거림과 온갖 향료, 이름모를 빼곡한 화학성분 첨가물을 접하며 한번쯤 찝찝함을 느껴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터. 현재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대부분의 물티슈도 ‘친환경’이라는 타..
환경과 생명의 “공존” 국가간 우..
류칭화 단장 따오기(朱鹮)는 행복과 행운을 가져오는 진기한 새. 일명“吉祥之鸟”라 불리는 새다. 오랜 농경시대 이래로 따오기와 인류는 잘 어울리며, 공존해왔다. 인류의 기억속에 따오기는 일종의 다정 다감한 새로 우아하고 청결, 고귀한 특성을 ..
“진정한 영남의 노래와 음악으로 ..
“한해를 마무리하고 부산국악원도 10주년을 돌이켜보는 중요한 시기였어요. 우선은 지역의 문화예술계분들께 인사를 드리고 고견도 들으면서 민관이 협력해서 잘 이끌어 나가겠다는다짐의 행사들이 있었구요. 1월에는 새해 주요사업발표와 신년음악회, 2월에..
안기태 시사카툰
포토뉴스/행사
지역 방송인 인재양성 업무협약
(사)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 ‘몽..
 
 
 
 
 
회사소개 발행인 인사말 운영위원회 자문위원회 고문 편집위원 기사제보 독자투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구인구직
부산광역시 사상구 낙동대로 1498 TEL : 051-462-0117 (c) Copyright by Busan Woman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