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뉴스
구독신청 지면보기 공지사항
뉴스 문화 사람과이웃 건강칼럼 라이프 기획연재 오피니언 연재만화
이사람 | 이 부부가 사는법 | 포커스 | 다자녀이야기
사람과이웃 최신글
“어르신들과 직원 모두의 행복이 ..
전국 광역시 가운데 고령인구 비중이 가장 높은 곳이 부산이다. 급속한 고령사회로의 진입에 각 지자체마다 노인복지사업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는 상황. 부산 동구에 가면 지역 어르신들이 꼭 필요로 하는 맞춤형 사업과 프로그램으로 활기가 넘치..
노래로 세계 평정한 “부산 은파합..
은파합창단 발리경연 한복 부산 은파합창단(회장 차순남, 단장 박경자, 지휘자 이홍길)이 2019발리 국제합창제에 참가, 은메달을 수상해 화제다. 부산 은파합창단은 재적단원 75명으로 음악과 예술을 사랑하는 55대 이상 75여명의 부산지역 여성으로 이루어진..
“가치를 중시하는 삶, 이제는 민주..
초량동 소재 전 국회의장 정의화기념관국회활동 자료들이 전시된 내부 전시관 모습. “가치를 중시하는 삶, 이제는 민주시민‘가족의 행복과 가문의 융성, 가치를 중시하는 삶’! 정의화 전 국회의장이 최근에 펴낸 그의 책머리글에 적힌 글이다. 진정으로 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작은 부분 ..
“좋은 결과를 위해서는 의뢰인과 지속적인 의사소통이 가장 중요합니다. 법리를 구성하기 위한 기초적 사실관계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은 결국 당사자이기 때문이죠” 결혼해서 두 아이를 출산한 후 안주하기는커녕 다시 로스쿨에 진학해 변호사가 된 특이한 이..
“시민주권 사람중심의 부산진구 만..
민선7기 구청장으로 출범하면서 ‘시민주권’을 선언하며 축사, 내빈소개, 권위를 없앤 3無실천을 눈길을 끌었던 서은숙(52) 부산진구청장. 취임 1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구정 소회와 성과, 그리고 향후 진구 비전을 들어봤다. <편집자 주> “취임한 지 ..
“경기가 최악? 더 나아질 희망이 ..
국내 최초 수돗물을 직수로 바로 정수하여 마실 수 있는 ‘바로수’ 정수기를 공급해온 ‘좋은 환경’은 지난 1989년 창립, 올해로 창사 30 주년을 맞는 향토기업이다. 부산시 강서구 녹산 여성산단초입에 자리잡은 ‘좋은 환경’ 바로수는 김유미 한국여성경제..
“전환기 여성운동 변화의 디딤돌 ..
지난 1월 전환기 지역여성운동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부산여성단체연합 새 집행부가 출범했다. 30대 대표 체제로 훨씬 젊어진 진보여성계의 향후 운동방향에 대해 신임 변정희(38) 대표를 만나 들어봤다. “역량을 떠나서 제게 주어진 역할이 있을 거라 생각..
“여성 청소년 환경 등 사각지대 복..
“여성단체와 정당 실무를 거쳐 제도권에 들어오니 그동안 경험들이 많은 도움이 되고있다. 우선 소속 상임위가 복지환경위인만큼 여성과 복지, 환경적인 정책에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윤지영(한국당. 비례) 부산광역시의회 복지환경위 소속 시의원..
“일인 다(多)역 하면서 브랜드 창..
부진한 경기회복과 취업난으로청년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을 간절히 희망하는 이들의 사회 진입 장벽이 높기 만하다. 이런 가운데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영역에 집중해서 차근차근 현재를 다지고 미래를 꿈꾸는 청년CEO가 있다. “현재 서면 학원..
“여성과 청년인재 양성에 일조할 ..
“여성의 능력개발과 권익신장 및 지역사회 발전에 여성의 참여와 기여를 견인하고 여성정책발전에도 일조하는여성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2월 27일 부산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 제 29대 회장에 취임한 김규리 한국여성유권자부산연맹회장은 18..
안기태 시사카툰
포토뉴스/행사
인구보건부산 성폭력상담소 ‘청..
부산인구보건 ‘건강이음 백신 ..
 
 
 
 
 
회사소개 발행인 인사말 운영위원회 자문위원회 고문 편집위원 기사제보 독자투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구인구직
부산광역시 사상구 낙동대로 1498 TEL : 051-462-0117 (c) Copyright by Busan Woman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