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뉴스
구독신청 지면보기 공지사항
뉴스 문화 사람과이웃 건강칼럼 라이프 기획연재 오피니언 연재만화
이사람 | 이 부부가 사는법 | 포커스 | 다자녀이야기
사람과이웃 최신글
환경과 생명의 “공존” 국가간 우..
류칭화 단장 따오기(朱鹮)는 행복과 행운을 가져오는 진기한 새. 일명“吉祥之鸟”라 불리는 새다. 오랜 농경시대 이래로 따오기와 인류는 잘 어울리며, 공존해왔다. 인류의 기억속에 따오기는 일종의 다정 다감한 새로 우아하고 청결, 고귀한 특성을 ..
“진정한 영남의 노래와 음악으로 ..
“한해를 마무리하고 부산국악원도 10주년을 돌이켜보는 중요한 시기였어요. 우선은 지역의 문화예술계분들께 인사를 드리고 고견도 들으면서 민관이 협력해서 잘 이끌어 나가겠다는다짐의 행사들이 있었구요. 1월에는 새해 주요사업발표와 신년음악회, 2월에..
“역량강화 교육확대⋯작지만 ..
“우리 회원기업들이 작지만 강한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기술컨설팅, 판로개척, 역량강화는 물론 여성기업들이 직면한 애로사항들을 해소하는데 주력하겠습니다.” 21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산지회 제8대 회장..
“세계 곳곳의 가난한 사람들의 친..
사단법인 부산사람이태석기념사업회(이사장 이장호)는 제8회 이태석 봉사상 수상자로 권기정씨(개발협력 협동조합 빙고대표)를 선정, 지난 9일 오후 5시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 수상자는 한양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2001년..
“나눔실천 인술 베푸는 전문의료인..
6.13지방선거 후유증 털고 지역봉사실천하며 여가즐겨여성가산점제 무색한 지역별 고무줄 경선룰 문제많아성공적 병원경영으로 일자리창출과 지역사회환원 만족 “환자 돌보고 병원일 틈틈이 지인들과 여가생활도 같이하며 여행도 즐기는 여유로운 삶에 행복..
“설립 40주년 이제는 생명사랑 평..
삶을 포기하고 싶은 마지 막 순간을 앞두고 누군가와 대화를 나누고 싶었던 사람 들, 그들에게 한 통의 상담전 화는 그야말로 생명의 전화다. 위기의 순간에 개입, 자살 예방에 힘써온 부산생명의 전 화 상담소가 올해로 설립 40 주년을 맞았다. 1978년 개..
제종모 전 부산시의장
제종모 전 부산시의장은 2~3년동안 연을 촬영하며, 진흙탕속에서도 꽃을 피우며 사계절 변화하는 자연에 순응하며 고결하고 강인한 생명력으로 인간사에 다양한 메시지를 선사하는 연에 매료됐다고 말한다. “사계절 피고지는 순간에도 청정하고 순결한 아름다..
K뷰티산업 선도발전 견인한 최고의 ..
40여년 경력의 이민휴 원장은 평생 현장기능인 양성에 힘써왔다. 이원장은 시대변화에 따라 트렌드도 창작 아트개념에서 기능중심으로 바뀌고 있어 경기에 임하는 자세도 달라져야하고 끊임없는 연구와 공부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향장에 이어 헤어뷰티부문..
“일·생활 양립의 지혜 선배 워킹..
‘몇 살까지 키우고 나오면 마음이 놓이겠어? 제 발로 걸을 수 있는 두 살이라고 했더니 고개를 끄덕인다. 그래, 두 살까지만 키워도 어느 정도 끝나지. 그런데 말이지.. 학교가면 말야, 완전 엄마가 필요하다. 중학교? 이때는 옆에서 지켜야 해. 고등학교? ..
“요양보호사들의 노고 존중하는 풍..
“사람은 누구나 늙어가니 케어를 받으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은 미래 우리들의 모습입니다” 변상영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부회장 겸 부산지회장은 “어르신 대상자와 함께 길을 가는 요양보호사와 어르신에게 따뜻한 미소를 보내줄 것”을 당부한다. 보건복지..
안기태 시사카툰
포토뉴스/행사
부산여성벤처협회 정기총회 회장..
(사)단미회 지역 다문화가정 50..
 
 
 
 
 
회사소개 발행인 인사말 운영위원회 자문위원회 고문 편집위원 기사제보 독자투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구인구직
부산광역시 사상구 낙동대로 1498 TEL : 051-462-0117 (c) Copyright by Busan Woman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