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0일

라이프

수급에 유념하면서 관심있게 지켜봐야

평택촌놈의 주간시황 - 한국금융지주(071050)
 
 

 한국금융지주는 증권 중심의 금융지주회사이다. 2002년 동원산업으로 부터 기업분할로 설립되었고 2008년 지주회사가 되었다. 주력계열사는 한국투자증권과 자산운용부문의 한국투신운용, 밸류자산운용 등으로 총 25개의 계열사를 보유한 금융지주회사이다. 따라서 자회사로부터의 배당금 수익이 주수입원이다.

 전 부문의 고른 실적 향상과 금융수지의 증가에 힘입어 작년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40% 증가한 2483억 원을 기록하였고 수익증가와 비용절감에 힘입어 영업 이익은 흑자 전환하여 1789억 원을 달성하였다.

 이에 더하여 영업 외 비용도 큰 폭으로 감소하였고 순이익도 흑자 전환하여 1790억 원을 달성하였다. 주력 계열사인 한국투자증권이 브로커리지, IB, 순이자수익, 순트레이딩 등 핵심 사업 부문의 점유율 및 수익성이 전년도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고 한국투신운용과 밸류자산운용은 각각 217억 원과 28억 원의 순이익을 기록하는 등 계열사들이 수익성 호조를 나타냈다.

 한국금융지주는 신종 증권, 펀드판매 등 주요 수익원에서의 시장 지배력이 향상하고 있다. 펀드 및 이자 수익 등이 안정적이고 연초 이후 시장 변동성 증대와 거래 증가 효과로 수익 증대가 예상된다. 또한 ELS 등의 발행 호조도 수익성 개선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여 안정적인 실적을 기대해 볼 만하다. 종합주가지수가 전 고점을 돌파하여 상승한다면 어느 업종 어느 종목이 주도주가 되어 종합주가지수가 상승하는지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하고 지수 상승 시의 주도 업종이 무엇인가를 반드시 알아야 성공 투자를 할 수 있다.

 종합주가지수가 상승하면서 은행주와 증권주가 움직이고 있다. 수급에 유념하면서 한국금융지주를 관심권에 놓고 살펴볼 필요가 있다.
 
[2010년 6월 30일 9호 18면]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