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18일

레저/여행

가을 끝자락엔 수북이 쌓인 ‘낙엽길’ 걷는 맛

해운대고흐길.jpg 화명생태공원 수변오솔길.jpg
해운대고흐길                                                                   수변오솔길   
 

길가의 나무들이 하염없이 잎을 떨궈 내는 가을의 끝자락엔, 수북이 쌓인 낙엽을 밟으며 가로수 길을 걷는 일도 소중한 낭만이다. 멀리 단풍놀이를 나서지 않고도 도심 근교에서 가슴 속에 늦가을을 담을 수 있는아름다운 낙엽길을 만나보자.


부산환경공단 해운대사업소 안 ‘해운대 고흐길’

빈센트 반 고흐의 유명한 풍경화 ‘알리스캉의 가로수길’. 그 풍광의 소재인 프랑스 남부 아를 지방의 가로수 길을 연상케 하는 이국적인 길이 해운대에 있다. 좌2동 부산환경공단 해운대사업소 안에서 송정까지 이어지는 100미터 정도의 가로수길이다.

이 길은 동 주민센터에서 ‘고흐길’이라 명명하고, 블로거 등에 알려진 뒤 찾아오는 이들의 발길이 꾸준히 늘고 있는 부산의 대표 가을길이다. 현장에서 보면 신기하리만치 고흐의 그림과 닮은 단풍 길에 감탄이 쏟아진다.

2014년 ‘제2회 KNN 아름다운 가로수길 사진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을 만 했다는 생각도 든다. 바로 옆이 차도여서 쉴 새 없이 나는 차소리가 아쉬움이긴 하지만 도심과 숲길의 경계를 실감할 수 있어 독특하다. 가을을 배경으로 인생사진을 남겨보고 싶다면, 명화 속으로 걸어들어 온 듯한 이 만한 곳이 또 있을까 싶다.


화명생태공원수변오솔길2.jpg

                                  수변 오솔길 가의 갈대와 코스모스


화명생태공원 ‘수변 오솔길’

북구 쪽에는 화명생태공원 ‘수변 오솔길’이 있다. 화명생태공원에서 낙동강변을 따라 길이 끝없이 이어지는데 양 옆으로 메타쉐콰이어가 조성 돼 있다. 자전거로 안전하게 달릴 수 있도록 자전거 길이 나 있고, 사람이 다니는 길은 정겨운 흙길로 낙동강과 가을 꽃덤불, 데크 등 갖가지 풍광들을 볼 수 있다.

 화명생태공원 근처에는 축구장, 야구장, 테니스장 등등 여러 시설물들이 있어 가족단위로 놀러 오기도 좋고, 걷기 코스도 자신이 정하기 나름이라 부담이 없다. 구포 쪽 진입로에서 길을 따라 죽 걷다가 화명운동장 옆 수변전망데크를 지나 양산방향으로 걷는 길 가 쪽은 낙동생태습지이다. 갈대, 코스모스, 버들강아지와 온갖 곤충들을 다 만날 수 있다.

이 길의 매력은 가로수 길이 길고 길다는 것. 배낭에 물이랑 간식을 챙겨 넣고 좀 오래 걷고 싶을 때, 혹은 늘 다니는 도심의 아스팔트길이 아닌 흙길에서의 정취를 맛보고 싶을 때 나서면 더할 나위 없겠다.


박정은 기자

[20181119일 제10630]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