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29일

영화/방송

BIFF 10월12일 개막…75개국 298편 상영

16-1 문화BIFF기자회견.jpg
 

오는 1012일부터 21일까지 열흘 동안 열리는 22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영화의 전당 등 부산지역 5개 극장의 32개 상영관에서 75개국 298편의 작품을 상영한다.

부산국제영화제(이사장 김동호)11일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개막 기자회견을 열고 올해 영화제 개·폐막작과 상영작, 초청 게스트, 주요 행사 등을 소개했다.

이번 영화제의 개막작으로는 신수원 감독의 유리정원(Glass Garden)’, 폐막작으로는 실비아 창 감독의 상애상친'(Love Education)’이 각각 선정됐다.

개막작은 어느 여인의 사랑과 아픔을 환상과 현실 사이에서 신 감독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보여주는 영화다. 동물적 욕망과 질서로 가득 찬 세상에서 식물로 살아야 하는 여자의 가슴 아픈 복수극이기도 하다. 이 작품은 오랜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배우 문근영이 식물을 닮은 여인 재연'을 연기한다.

폐막작은 각 세대를 대표하는 세 여성의 삶을 통해 중국 근현대사를 은유적으로 관통하며 다양한 결과와 섬세한 정서를 탁월하게 그려낸다. 8,90년대 산업화를 경험한 세대를 대표하는 후이잉이 부모세대와 화해하지 못하고 자식세대와도 교감하지 못하는 모습들은 유사한 경험이 있는 아시아인이라면 누구나 깊이 공감할 수 있는 지점이다.

상영작 298편 중 129(월드 프리미어 100, 인터내셔널 프리미어 29)이 이번 영화제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다.

올해는 아시아 독립영화인들의 네트워크와 교류의 장인 플랫폼 부산이 마련되고, 고 김지석 수석프로그래머를 추모하고 그 정신을 이어가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또한 배우 신성일을 주인공으로 한 한국영화 회고전과 지난 2월 타계한 아시아 장르 영화의 전설인 스즈키 세이준의 특별전도 열린다.

이와 함께 영화제와 함께 열리는 아시아필름마켓, 엔터테인먼트 지적재산권마켓 등을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수연 집행위원장은 ·폐막작 모두 여성 감독의 작품을 선정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라며 성공적인 영화제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연 기자

[2017922일 제9216]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