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0일

종합

본지 창간8주년 기념행사 성료


단체기념.JPG

 

본지 창간 8주년 기념행사 및 제7회 박차정여성운동가상 시상과 부산여성발전디딤돌 의정상 시상식이 지난 11월23일 오후 6시 부산중구 영주동 코모도호텔에서 서병수 부산시장, 백종헌 부산시의회 의장 이헌승 국회의원, 박원양 부산여성뉴스 후원회장, 윤원호 명예회장을 비롯해 부산지역 여성계 인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박차정상.JPG박차정 수상자가족.JPG

이날 기념식에서 올해의 박차정여성운동가상 수상자로 선정된 고 정남이(91) 전 부산여자대학교 총장을 대신해 정영우 부산여자대학교 현 총장과 전 왕세창 총장 등 가족일행이 참석해 상의 의미를 더했고, 부산여성발전디딤돌상에는 올해 국회부문 첫 수상자로 선정된 이헌승 국회의원이 수상했으며, 시의회 부문에는 김영욱 부산시의회 부의장과 이진수 보사환경위원회 위원장이 수상해 축하를 받았다.


의정상 수상자.JPG
 

또한 부산여성발전디딤돌 기업상에 는 은산해운항공(주) 양재생회장과 주식회사 비락 맹상수 사장이 수상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지역과 여성발전에 기여해온 박차정여성운동가상과 부산여성발전디딤돌상 수상자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말을 전하고 지난 8년간 어려운 여건가운데 지역 유일 여성언론을 이끌어온 부산여성뉴스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덧붙여 서병수 시장은 “여성일자리 창출과 출산장려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하여 양성이 행복한 도시 부산을 만들어나가겠다”며 “지역 여성계도 함께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유순희 대표는 “지역 여성인재 발굴과 양성을 위해 올해 처음 실시한 여성정치아카데미는 매우 보람있는 사업이었다”며 “앞으로도 여성주의적 사관을 갖춘 차세대 여성리더를 꾸준히 발굴 양성하는데 주력하는 등 지역 청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지속가능한 미래발전의 원동력이 될 청년지도자 발굴 지원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수연 기자

[20171222일 제95호 4]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