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16일

종합

가족사랑 걷기열정에 장마도 잠시 주춤

 
 
 
“남녀가 함께하는 일가정 양립, 가정행복과 기업의 성장 지름길입니다.”를 슬로건으로 한 양성평등실천 가족사랑걷기대회가 오는 7월 2일 오전 9시 부산 진구 초읍 어린이대공원 및 학생교육문화회관 광장 일원에서 열렸다.

매년 7월1일~7일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열리는 가족사랑 건강걷기대회는 부산여성뉴스(대표 유순희)가 주관하고 부산광역시(시장 서병수) 주최로 개최되는 행사로, 가족의 소중함을 다함께 공유하고 가정과 기업 내 일가정 양립환경을 만들기 위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여성친화도시 부산만들기 인식확산을 위한 홍보의 일환으로 범시민대상 무료로 개최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서병수 부산시장, 김석준 교육감, 김세연 새누리당 부산시당 위원장, 김영춘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을 비롯해 부산지역 기관장과 지역인사들 등 장마철 비도 아랑곳하지 않고 시민 20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걷기대회에는 출발전 참가 내빈과 시민이 출산장려캠페인 하트퍼포먼스를 갖고 ‘아이가 있어 행복한 사회’, ‘행복한 출산 키우는 보람’, ‘함께 해요 작은 결혼식’등 저출산문제해결을 위한 시민의 의지를 담은 깜짝 이벤트시간도 가졌다.

또 여성 및 참가 시민단체에서 일생활균형실천 캠페인, 저탄소생활실천, 녹색소비생활실천 및 에너지절약 캠페인, 출산장려분위기조성을 위한 범시민네트워크 캠페인, 성폭력 가정폭력예방 캠페인을 가졌고, 전쟁음식체험코너, 농협우리농산물시식코너, 조내기고구마 향토브랜드 체험관, 트렉스타 향토기업제품홍보관 등 부대행사로 마련된 다양한 이벤트 체험 부스와 향토브랜드 코너도 시민들의 인기를 끌었다.

이날 어린이 가족 참가자를 위해 페이스페인팅서비스와 삐에로와 함께하는 포토서비스 풍선서비스를 비롯해 1시간여 코스의 걷기대회 후 어울한마당시간에는 장기자랑과 초청가수 공연 등 시민이 하나되어 즐기는 열정적인 무대가 펼쳐지고 푸짐한 경품추첨행사가 열렸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가하는 모든 시민에게는 기능성 쿨 티셔츠와 빵 음료 등 간식을 제공하고 경품추첨권을 제공했다. 당일 순위별 경품에는 디지털LED TV, 에어컨, 제습기, 압력솥, 드론, 자전거, 전자렌지, 선풍기, 문화상품권, 기능성 화장품, 호텔숙박권, 호텔뷔페식사권, 건강식품, 신발, 고급 부띠끄 맞춤권, 공진당 등 수백여 종의 푸짐한 경품이 추첨을 통해 지급됐다.

 
IMG_0626.JPG
   우중에도 성황을 이룬 참가 단체와 시민들
 
77.jpg
   출발선에서 출산장려캠페인 퍼포먼스 모습
 
IMG_0742.JPG
   초읍어린이대공원 산책로를 걷고 있는 걷기 참가시민들
 
IMG_0414.JPG
   참가자 전원에게 모든물품 공짜지원
 
 
1.jpg
   참가내빈들과 시민들이 걷기전 몸풀기체조를 하고 있다
 
IMG_0527.JPG
   꿈나무 태권건아들의 멋진 시범
 
IMG_0578.JPG
   부산여대 아동스포츠학과 에어로빅공연시범
 
IMG_0524.JPG
  부산여성문화회관 풍물놀이 예술봉사단의 공연
 
IMG_0439.JPG
   삐에로와 함께하는 포토&풍선 서비스
 
IMG_0459.JPG
    페이스페인팅 서비스
 
IMG_0460.JPG
 
IMG_0462.JPG
 
IMG_0505.JPG
 
3.jpg
 
4.jpg
 1등TV수상자와 본지대표
 
5.jpg
뽀송뽀송 제습기를 타고 기뻐하는 시민 
 
6.jpg
 “에어컨이 필요했는데...”경품은 주인공을 잘도 찾아갔다
 
7.jpg
본지 운영위원들 
 
 
박수연 기자
[2016715일 제78호 5]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