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18일

경제

부산지역 15개 특산물, 네이버 온라인으로 판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소비급감으로 지역 농·어가 및 요식업계 소상공인의 경제적 타격이 큰 가운데 부산시가 15개 부산지역 업체를 선정해 네이버(NAVER)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NAVER와 함께 주관하는 지역농특산물 온라인 판로개척 및 지역 상품 홍보 · 판매 촉진 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하는 것이다. 부산의 지역농특산물 업체 중 부산명품수산물상표등록 업체 및 부산우수식품업체로 등록된 15개 업체가 선정됐다.

시는 해당 업체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개별 온라인 판매 시스템)를 개설하여 온라인에서 매출 수수료 2%를 지불하지 않고 물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 플랫폼을 네이버가 제공한다. 또한 팔도장터 기획전을 개최해 부산시 지역 농특산물 업체 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지역업체의 온라인을 통한 매출확대를 촉진한다.

행안부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지역업체의 네이버 스토어 입점 지원뿐만 아니라 네이버 가용채널 지면 활용 및 정부 온라인 채널(SNS )을 통한 홍보를 지원한다. 부산시 또한 다양한 매체(부산시 홈페이지, 유튜브채널, SNS )를 활용하여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시행, 지역농특산물 업체의 경제적 위기 극복에 힘쓸 계획이다.

이번 사업으로 부산시민은 물론 전국 소비자이 부산시에서 인증받은 15개 농특산물 업체가 생산하는 지역의 대표 수산물인 기장미역, , 다시마 등과 대표 지역음식인 고갈비, 지역대표 특산물인 어묵, 전병, 명란 등 우수상품을 네이버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편리하게 주문, 배송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오프라인 소비 급감으로 위기에 처한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혜진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