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29일

경제

‘사회적경제기업제품 숍인숍’ 매장 확산 ”

20-1 경제-‘사회적경제기업제품 숍인숍’ 매장 확산 1.JPG 20-1-0 경제-‘사회적경제기업제품 숍인숍’ 매장 확산2.JPG
사회적경제 숍인숍 1호점 보다몰(광복점).                      사회적경제 숍인숍 2호점 (주)미스터박대리(초읍점)
 

부산시는 ‘사회적경제기업제품 숍인숍(Shop In Shop)’을 10월 보다몰광복점에 이어, 11월 ㈜미스터박대리 초읍점에 구축·운영한다.

제1호 숍인숍인 보다몰 광복점은 유동인구가 많은 남포동 중심 상권에 위치해 관광기념품 및 팬시용품 등을 판매하는 곳으로 부산 사회적경제기업제품 중 완성도 높은 3개사 98종의 관광상품을 판매해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제2호 숍인숍 미스터박대리 초읍점은 자동차 배터리를 재활용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청년 중심의 사회적기업이다. 이곳에서는 폐자원을 활용한 리모델링 상품, 수제공예품, 친환경 향기제품 등 24개사 167종의 상품을 전시·체험할 수 있어 가족 단위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숍인숍 구축은 지난 4월에 사회적경제기업제품 판로확충을 위해 설립한 부산사회적경제유통센터가 추진했으며, 지역 내 상권활성화 및 사회적경제기업과 연계한 판로확충 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기업제품 숍인숍(Shop In Shop) 입점은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매장의 일부를 활용해 공간의 효율성을 도모하고 특화된 제품의 전시·판매를 통한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것이며,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전략적 시장진출로 사회적경제기업제품 판로확충에도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부산 사회적경제기업제품은 숍인숍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부산사회적경제유통센터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인 비에스샵(bsshop)에서도 만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부산사회적경제유통센터로 하면 된다.


김유혜민 기자

[20191125일 제11820]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