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29일

정치

2020한국여성의정 부산아카데미 총선현장 실습교육

KakaoTalk_20200331_153824877.jpg
 

사)한국여성의정부산아카데미(원장 윤원호)는 31일 오후 2시 부산시청옆 양정빌딩6층에서 2020총선 유권자 의식 확산과 올바른 민주주의 인식제고 및 여성예비정치인 총선캠프 현장 투입을 위한 사전 간담회와 실습교육을 가졌다.

여성후보캠프에 자원봉사자를 파견, 선거 전반에 대한 이해 증진을 도모하고, 21대 총선 여성 대표성 확보를 위한 여성출마자 지원이 목적이다. 이번에 참여한 현장교육 참가자는 한국여성의정 아카데미 주최 교육을 이수한 원생들로 생활정치에 관심있는 여성 12명이 참가했다.

이들 교육생은 오는 4월 2일부터 14일까지 본격적으로 선거운동이 진행되는 선거운동기간동안 총선출마후보자 캠프에 나가 후보캠프 전반에 대한 운영을 보고 듣고 실제 봉사하면서 실전경험을 키우게 된다.

주요활동은 ▲총선 출마 후보공식선거 운동기간 중 후보의 일정 모니터링 ▲선거기간별 운동방향과 전략 ▲지역일정과 캠프 내부 미팅 일정의 안배는 어떻게 이루어지나 ▲후보공약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선거인단과 자원봉사자 관리 ▲후보지원과 후원금, 자금관리 ▲캠프내 인력자원의 배치와 업무분장 등 역할 인원수 ▲언론보도 및 방송출연 각종 홍보에 대한 부문 등 전반적인 내용을 배우고 체험할 예정이다.

지원활동 일지는 매일 기록하고 4월 8일 중간 점검과 소회 간담, 15일 최종 평가와 간담회 등 지원 활동가들의 토론으로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향후 지원활동가들의 일지는 기록으로 남겨 백서로 정리될 예정이다.

한편 캠프파견에 앞서 사전 간담회와 오리엔티에션 등 현장교육에는 한국여성의정 부산아카데미원장인 윤원호 17대 국회의원이 20년 전 전국 최초 정당 여성시당위원장을 역임했던 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을 시작으로 열린우리당부산시당 위원장 등 5년 8개월여기간 지방선거-총선-대선을 치루어본 경험과 국회 의정활동 등을 하면서 현실정치에서 여성의 참여 확대를 위해 어떤 준비와 자세가 필요한 지 실전 노하우를 실감나게 강의했다.

윤 원장은 “이번 총선에서 생각보다 많은 여성후보들이 도전했고, 의외로 지역구에서도 많이 공천을 받아 경선후보까지 포함하면여야 평균 30%이상은 지역구 여성공천을 실천한 것은 고무적인일”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윤 원장은 “향후 지방선거에서 50%남녀동수 지역구 공천이 현실화 될 수 있도록 한국여성의정이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역에서 많은 여성정치인을 길러내는 게 여성의정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김유혜민 기자

[2020327일 제1229]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