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29일

정치

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7-3 정치-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선미촌 방문.jpg
 

부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성매매 집결지인 ‘완월동’의 폐쇄방안논의와 성매매 피해여성의 자립·자활 조례 제정을 위해 8일 전주시를 현장 방문했다.

전주시청 뒤 자리한 집창촌인 선미촌은 전주시가 2017년 4월 성매매 피해자등의 자활지원 조례를 제정한 이후 김승수 전주시장의 강력한 의지와 행정력 집중 그리고 민관 협력으로 폐쇄 수순을 밟고 있으며, 이는집창촌 폐쇄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는 곳이다.

복지환경위는 지난 7월 여성권익 민간단체인 ‘살림’과의 간담회를 가지고 조례 제정의 필요성을 논의했고, 9월 부산시, 타시도, 민간단체와의 관계기관 합동 토론회를 통해 ‘완월동’ 폐쇄와 성매매 피해여성의 자활방안의 연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전주시의 사례를 청취하여 향후 조례 제정의 방향을 결정할 계획이다.

복지환경위 김재영 위원장은 “과거 유사한 사례가 발생했던 전주시를 방문하고 전주시장과 면담을 통해 그간 사업 추진과정에서의 어려움과 해결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새롭게 탈바꿈한 선미촌을 직접 확인하여 부산시가 나아가야 할방향과 조례안의 내용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면서 “필요한 경우 보다 많은 시민들의 의견 수렴과 사례확인을 위해 대구 자갈마당의 현장방문 추진과 조례안 공청회 개최도 검토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박정은 기자

[20191125일 제118호 7]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