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0일

사회

부산시 ‘남녀고용평등 모범기업’ 공모

부산시는 24회 남녀고용평등 모범기업을 공모해 시상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5. 25.~5. 31.)을 맞아 여성이 능력껏 일할 수 있는 고용환경 조성 및 남녀고용평등의식 확산을 위해 차별적인 고용 관행 개선에 솔선수범하는 모범기업을 발굴한다.

신청요건은 부산지역에 입주한 지 2년 이상, 종업원 수가 20인 이상인 기업으로 여성 인력을 30% 이상 고용한 기업체 중 직업능력 개발 및 고용촉진과 고용현장에서 남녀 차별적 제도나 관행 개선 등에 솔선수범한 기업이면 된다.

선정된 기업에는 모범기업 표창패 및 인증현판(인증기간 3)을 수여하며, 이후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및 신용보증 특례 지원 혜택 지원 대상기업으로 추천한다.

43일까지 접수하며, 4월 말 2개 기업을 선정해 5월 중에 시상할 계획이다. 신청서류는 부산시 여성가족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51-888-1517)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고용현장에서 남녀 차별적 제도나 관행 개선에 솔선수범한 기업을 적극 발굴해 우수사례를 널리 전파할 것이라며, “양성이 평등한 고용환경 조성과 일·가정양립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