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6일

종합

부산시, ㈜우리카드 컨택센터 유치로 신규일자리 300개 창출

부산시 우리카드 컨택센터 유치 신규일자리 300개 창출.png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우리카드와 콜센터 신설 및 운영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과 정원재 우리카드 대표이사는 15일 오후 시청 의전실에서 우리카드 컨택센터 부산 신설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업에 돌입했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카드는 최대 300명 규모의 신규 인력을 고용하고 컨택산업 발전을 위해 부산시와 다양한 협업(인력양성프로그램, 소통 워크숍 등)을 추진해 부산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카드는 올해 초 코로나19에 대응한 위기관리 차원에서 컨택센터의 지역분산 운영을 결정하고 컨택센터 인력풀과 도시인프라가 풍부한 부산을 신설 지역으로 선택했다.

부산시는 지난 3우리카드의 컨택센터 신설 동향 파악후 여러 차례 우리카드 본사를 방문해 부산의 장점을 홍보하는 등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펼친 끝에 우리카드의 컨택센터 부산 입지 결정이라는 결실을 얻었다. 이로써 부산시는 올 한해 800개 이상의 신규 컨택센터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민선7기 목표로 한 컨택센터 관련 누적 일자리 2만 개도 조기에 달성했다.

특히 올해 안에 1000석 이상의 또 다른 컨택센터 신설도 한창 논의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미취업청년·경력단절여성·중장년 재취업 희망자 등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신설 센터 유치는 코로나19로 수도권 컨택센터를 지방으로 분산하려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이에 따라 컨택센터 유치를 위한 지자체 경쟁이 치열한 상황 속에서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특별하다.

부산시는 그동안 특화된 상담사 양성프로그램을 비롯해 기업유치 보조금 증액, 문화복지혜택 제공 등 다른 지자체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많은 컨택센터를 유치해 왔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의 이번 결정은 부산에 컨택센터 신설을 희망하는 기업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비수도권 컨택센터 1위 도시로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남들보다 늘 한발 앞서 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변 권한대행은 컨택센터의 칸막이 높이기, 직원 간 일정 공간 유지, 환기시설 설치 등 코로나19 대비 기본 방역지침에 맞는 근무환경 구축에도 각별히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박정은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