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19일

종합

“오거돈 전 부산시장 권력형 성폭력 사태 대책” 촉구

“오거돈 전 부산시장 권력형 성폭력 사태 대책”촉구.jpg
 부산시 여성 5개 총 연대가 4일 오전 부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권력형 성폭력 사태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부산시 여성 5개 단체 총 연대가 오거돈 전 부산시장 권력형 성폭력 사태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부산여성단체협의회, 부산여성연대회의, 부산여성단체연합, 부산여성NGO연합회, 부산광역시 구·군여성단체협의회 등 부산시 여성 5개 단체 총 연대는 4일 오전 11시 부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거돈 전 부산시장 권력형 성폭력 사태로부터 10여일이 지난 지금, 사건의 본질은 가려지고 정치쟁점으로만 비화되고 있는 현실을 보며 참담한 심정이라고 말했다.

부산시 여성 5개 단체 총 연대는 기자회견문에서 이번 사태의 본질은 권력형 성범죄이며 공직사회 전체의 문제이고 부산시 성평등 종합대책 마련의 실패 결과라고 규정했다.

이어 이번 사태에 대한 근본대책으로 사건의 본질을 가리는 2차 가해로부터 피해자를 철저히 보호하고, 공직사회 전체의 성인지 감수성 점검과 성차별적 조직문화를 진단하라고 강조했다.

또한 부산시와 각 정당은 성폭력 근절과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있어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고, “정부와 국회는 성폭력의 기준을 동의 여부로 변경하고, 위력에 의한 성폭력을 가중처벌하는 법령을 최우선으로 개정하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이들은 이러한 대책들이 이행될 때까지 지속적이며 강력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은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