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19일

종합

나도 혹시 코로나? 기침만 해도 “불안”

기침과 콧물이 나고 목도 따가운 데 혹시 코로나에 감염된 게 아닐 까? 발열증세는 없어도 감기증세로 불안에 떨고 있는 사람을 비롯해, 해외다녀온 적은 없지만 가벼운 기 침과 콧물, 인후통이 있는데 혹시 감염된 게 아닌지 걱정하는 사람 등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되면서 언 제 어디서 어떻게 감염되었는지 확 신할 수 없고, 일반 감기 인지도 구 분이 되지 않아 혼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부지기수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증세는 콧물이 없는 마른기침에 인후통 을 동반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여 기에 해외방문 이력이 있거나 해외 방문자 접촉이력이 있는 사람이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 코로나 바이러스를 의심해 볼 수 있다. 37 도 이상 열이 나는 경우도 있고, 발 열증세가 없는 사람도 있다. 잠복기는 사람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최소 4~5일에서 최장 30~40일간 의 잠복기를 거치는 사람도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은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일반 적인 위생 조치로 외출 후 흐르는 물에 30초이상 손 씻기, 음식을 먹 기전 습관적 손씻기 생활화 등, 기 침 및 재채기를 할 때 입과 코를 가 리기, 고기와 계란을 완전히 익혀 먹어야 한다. 가급적 기침 또는 재 채기와 같은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 는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는게 좋다. 실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 하고 밀폐된 공간에서 말하는 것을 삼가고, 공공시설 금속품이나 버튼 은 직접 손이 닿지 않도록 한다. 면 역을 높여주는 건강식품을 먹어주 고, 비타민 섭취를 해주는 등 따뜻 한 물을 자주 마시고, 피로가 쌓이 지 않게 숙면을 취해주는 게 좋다.


[2020224일 제1212]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